HOME 뉴스 종합
UAE, 나이트 스킨케어 잘 팔린다글로벌 코스메틱포커스 4호 발간...중동 3국 시장 트렌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6.20 09:25
  • 댓글 0
2022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4호 표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발행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UAE 화장품 시장에서는 나이트 스킨케어, 사우디아라비아는 메디컬 컨셉 제품, 터키는 멀티 기능성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최근 발간한 2022년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4호에 따르면 UAE에서는 밤(Night)이 주요 키워드로, 수면(Sleeping), 루틴(Routine)이 연관 키워드로 선정되며, 낮 시간 동안 피부에 쌓인 먼지와 메이크업 등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나이트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UAE, 나이트 케어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잠자는 동안 피부 재생이 이루어지고 집중적인 보습과 영양 피부 회복 효과를 부여하는 나이트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유효 성분이 농축된 세럼과 크림, 슬리핑 마스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연구원은 “나이트 스킨케어 루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데이 스킨케어와는 다른 나이트 전용 제품의 인기도 높아진 점이 주목할  점”이라며,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인기 성분들을 농축, 배합해 밤 시간 동안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고기능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시장 진출을 고려할 것”을 조언했다. 

사우디, 메디컬 화장품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메디컬(Medical)이 주요 키워드로, 치료(Treatment), 화장품(Cosmetic)가 연관 키워드로 선정되며, 메디컬 컨셉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피부 고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된 화장품을 찾기 시작하면서 피부과 전문의 및 제약사가 개발한 메디컬 컨셉의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발표된 현지 시장 조사에 따르면, 피부과 테스트를 거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많은 브랜드들이 안전성과 저자극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기 위해 피부과 테스트 완료를 마케팅의 중요한 포인트로 어필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메디컬 컨셉 화장품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현지의 피부 관련 전문가와의 협업, 피부과 테스트 완료 등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방법을 갖춰 공략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터키, 멀티 기능 화장품
터키에서는 다기능(Multi)이 주요 키워드로, 콜라겐(Collagen),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이 연관 키워드로 선정되며, 멀티 기능 제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은 인기 성분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 두 가지 성분은 멀티 기능성 제품, 특히 노화 방지와 보습을 위한 제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클렌저, 세럼, 크림 등 다양한 스킨케어 품목 군에서 인기 성분들을 조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추가적인 유효 성분을 배합해 터키 소비자들의 주요 피부 고민에 대응하는 멀티 기능성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UAE은 파우더(Powder), 사우디아라비아는 화이츠(Whites), 터키는 트렌디욜(Trendyol)이 주요 유통채널로 조사됐다.

파우더(Powder)는 UAE의 뷰티 인플루언서가 설립한 뷰티 전문 온라인 스토어이다. D2C(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를 지향하며, 미국, 호주, 한국 등 전 세계 클린 뷰티 브랜드 제품을 주로 취급한다. 
판매 제품이 중고가의 프리미엄 컨셉 제품 위주이며, 수입 제품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피부 타입, 고민, 성분 등 일반적인 기준에 따른 제품 분류뿐만 아니라 크루얼티 프리, 비건 화장품, 임산부 화장품 등 품목 특성에 따라 제품 분류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화이츠(Whites)는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소매 체인이다. 중산층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세포라 대비 비싸고 아마존과는 가격 차이가 크게 난다는 평이 있다. 

온라인 구매 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E-기프트 카드 서비스를 지인 선물, 이벤트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트렌디욜(Trendyol)은 터키 온라인 시장 점유율 49.6%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22년 상반기 소비자 선호도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대와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공급자인 중소기업 및 여성 사업자에게 판매 수수료 할인 및 전자상거래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이 직접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만 명 이상인 인플루언서와 협업해‘인플루언서 초이스(Influencer Choices)’제품을 상단에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을 돕는 동시에 입점 브랜드의 마케팅을 지원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니스프리,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오픈
이니스프리,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오픈
리엔 물들임, 출시 2달 만에 전국 매장 판매 1위 화제
리엔 물들임, 출시 2달 만에 전국 매장 판매 1위 화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