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 규제 혁신 민•관 협의체 출범식약처-화장품협회 'Jump-up K-코스메틱' 구성 운영...10일 워크숍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6.10 10:1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산업 성장을 이끌 규제혁신 과제를 논의하는 민관협의체가 출범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사)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화장품 분야 선진화를 위한 규제혁신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민관협의체 ‘도약!(Jump-up) K-코스메틱’을 구성·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화장품협회 이명규 부회장을 의장으로 운영되는 이번 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원활하게 소통·협업하여 안전하고 품질이 확보된 화장품의 생산·공급을 지원하고 화장품 산업 성장을 이끄는 정책과제를 정부 관계자들과 논의하게 된다.

앞으로 협의체에서는 화장품 분야 정책, 법령개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수렴하고, 산업 성장을 위한 규제혁신 방안에 대해서 논의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협의체 출범 후 첫 번째 워크숍을 6월 10일 콘래드 서울(여의도)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글로벌 화장품 규제 동향과 규제 패러다임 변화의 필요성 등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4개 분과(제도/안전/제조·품질/자격·교육)별로 올해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토의를 진행된다.

식약처는 민관협의체가 화장품 산업 선진화와 혁신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규제로 국민들이 안전성이 확보된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