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마스크팩의 제품력 결정하는 ‘시트’ 집중 탐구성분과 시너지 극대화하는 원단 매치 중요…메디힐, 2022년 리뉴얼 시트 연구 지속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1.27 15:2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마스크팩의 제품력을 구성하는 요소 중 에센스와 성분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유효성분을 피부에 직접 전달하는 마스크팩 ‘시트’. 단순히 유효성분을 피부에 전달하는 전달체의 기능을 넘어 제품의 품질을 결정짓는 시트의 숨은 기능과 중요성을 집중 탐구해보자.

 

시트의 숨은 기능… 성분·원단 매치가 효능 극대화 좌우

시트형 마스크팩은 유효성분을 잘 머금고 있다가 이를 피부에 전달해주면서 특유의 밀폐 효과를 더해 피부 흡수력을 높이고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여기서 시트는 유효성분을 피부에 전달하는 매개 역할을 수행하는데 그 과정에서 단순히 성분을 피부에 옮기는 기능 외에도 성분이 피부에 ‘잘’ 도달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많은 기능을 한다.

먼저 시트의 중요 기능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성분을 원단에 잘 머금게 하는 ‘함침’이다. 내용물을 피부에 전달하기 전 유효성분을 잘 담아내는 것이 시트의 주요 기능 중 하나다. 또한 유효성분이 피부에 들뜨지 않고 완벽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원단이 부착되는 ‘밀착’ 기능과, 전달한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키는 기능까지 수행한다. 이에 시트의 함침력, 밀착력, 흡수력은 그 제품의 품질을 결정짓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함침·밀착·흡수를 포함한 시트의 기능 및 효능은 원단의 소재·재질·두께·모양 등에 따라 좌우되며, 유효성분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는 궁합으로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용물 제형의 종류 및 비중에 따라 시트의 재질과 두께 특성도 달라져야 하며 같은 보습 마스크팩이라도 피부에 보다 잘 밀착되고 내용물이 흐르지 않는 궁합으로 만든 마스크팩이 더 큰 효능을 나타낸다.

 

소재부터 모양까지 차별화

마스크팩 분야에서 독보적인 우위와 전문성을 자랑하는 메디힐은 시트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소재·모양·재질의 시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성분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우수한 연구 성과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메디힐 ‘오션 블랙 마스크’ 시트(좌) & 메디힐 ‘텐션 플렉스 마스크’ 시트(우)

최근 출시된 메디힐의 ‘오션 블랙 마스크’ 4종은 제품 종류별로 시트의 메인 성분인 숯의 종류를 달리해 제품별 효능을 극대화한다. ‘오션 블랙 아쿠아 세럼 마스크’는 대나무숯이 함유된 죽탄 시트, ‘오션 블랙 수딩 워터 마스크’는 참나무숯이 함유된 빙초탄 시트를 사용하며 ‘오션 블랙 토닝 젤 마스크’는 야자나무숯이 함유된 야자탄 시트, ‘오션 블랙 포어 앰플 마스크’는 너도밤나무숯을 함유한 비장탄 시트를 적용해 각각 수분보습·진정·토닝·모공수렴 효능을 높인다.

6,000시간 이상의 연구 끝에 탄생한 메디힐 ‘텐션 플렉스 마스크’ 2종(텐션 플렉스 하이드라 마스크·텐션 플렉스 수딩 마스크)는 독보적인 모양으로 특허까지 받은 시트를 개발해 업계 유일무이한 커스터마이징 텐션 케어를 선사한다. 54개 V컷팅 칼선 디자인을 입힌 시트가 어떤 얼굴형이든 굴곡에 맞춰 360도로 완벽하게 밀착돼 텐션감과 유효 성분 흡수력을 높이며, 얼굴 옆라인에 끌어올려 부착할 수 있도록 시트 하단 원단을 날개 모양으로 만들어 강한 고정력을 선사하는 V라인 케어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메디힐은 최근 대대적으로 선보인 2022년 마스크팩 리뉴얼 라인(사이언스라인·힐링라인)에서도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원단에 변화와 발전을 더하고 우수한 시트 개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사이언스 라인 4종은 제품별 효능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소재의 시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에는 수분 충전의 효능을 극대화하는 목화 솜털 시트를 적용했으며, ‘더 이지티 앰플 마스크’는 자연 수축되는 소프트실크 시트를 사용해 탄력 효능을 높였다. 또한 미백 효능을 선사하는 ‘더 아이피아이 앰플 마스크’에는 높은 흡착력으로 광채를 선사하는 유리알 시트를, 필링 케어 기능이 메인인 ‘더 에이치피에이 앰플 마스크’에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멸균 거즈 시트를 사용했다.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콜라겐 에센셜 마스크’, ‘비타 에센셜 마스크’, ‘플라센타 에센셜 마스크’, ‘워터마이드 에센셜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로 구성된 힐링 라인 6종 시트에는 비건 인증 및 생분해 인증을 완료해 보다 친환경적인 시트로 새롭게 리뉴얼했으며, 소비자의 니즈에 최적화된 사이즈 및 모양을 적용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초여름 피부 고민 대비하는 스킨케어 루틴
초여름 피부 고민 대비하는 스킨케어 루틴
이지엔,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
이지엔,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