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서린컴퍼니,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독도의날 맞아 1천만원도 기부해…기후위기 대응·보호종료아동 자립 등 지원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10.28 09:57
  • 댓글 0
서린컴퍼니 기부금 전달식 : (왼쪽부터)서린컴퍼니(주) 정서린 대표, 이영학 대표,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화장품 전문기업 서린컴퍼니(주)(대표 이영학·정서린)가 21일 1억 원 기부를 약정하며 사랑의열매의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인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서린컴퍼니(주) 정서린·이영학 공동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함께했다.
 
서린컴퍼니(주)는 지난 2019년 취약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2천만 원을 기부하며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에도 사랑의열매를 통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다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결정했다.

서린컴퍼니(주)는 나눔명문기업 143호에 등재됐으며, 기부금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식재사업과 보호종료아동 지원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또, 서린컴퍼니(주)는 대표제품인 ‘1025 독도토너’의 의미를 담아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2017년 설립한 서린컴퍼니(주)는 울릉도 해양심층수를 이용해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독도를 기억할 수 있도록 ‘1025 독도라인 제품’을 기획해 판매하고 있다.
 
서린컴퍼니(주) 이영학 대표는 “사랑의열매 나눔명문 가입을 통해 나눔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공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해준 서린컴퍼니(주)에 감사드린다”며 “사랑의열매는 독도의 홍보 및 연구사업을 지원 등으로 독도사랑을 실천하는 서린컴퍼니를 응원하며, 소중한 기부금은 어려운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새로운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2019년 6월 론칭한 나눔명문기업은 2021년 10월 현재기준으로 ㈜부산은행, 인천항만공사, ㈜퍼시스, ㈜초록뱀미디어 등 148개의 기업이 동참하고 있으며, 누적 기부약정금액은 약 213억 원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오일 5종 담은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출시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오일 5종 담은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출시
겨울철엔 촉촉하고 진한 꿀보습 아이템을
겨울철엔 촉촉하고 진한 꿀보습 아이템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