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가을철 개인별 피부 고민 돕는 ‘기능성 스킨케어’기미케어부터 탄력개선 등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 수요 높아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30 14:5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선선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로 야외활동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가을은 여름에 비해 자외선 차단 등 피부 관리에 소홀하기 쉽지만, 건조한 대기에 일교차가 크고 볕을 가려주는 구름의 양이 적어지면서 자외선량이 늘 수 있어 피부가 손상되기 쉽다. 이에 가을 시즌 개인별 맞춤형 피부 고민을 돕는 기능성 스킨케어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뷰티업계는 기미 케어부터 탄력개선, 트러블 완화 등 차별화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을 출시하며 피부 고민이 깊어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얼룩덜룩 기미부터 주름 개선과 보습 도와주는 멀티케어 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최근 간편한 기미 케어를 돕는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을 출시했다. 제품은 누적 판매량 710만병(2021년 8월 기준)을 기록한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의 스틱 버전으로 앰플의 핵심성분은 그대로 담되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되고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준다. 1주 사용 시 육안으로 보이는 오래되고 짙은 기미와 잡티를 개선해주며 자외선에 의해 착색된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고 밝게 가꿔준다. 또한 제품은 멀티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인데, 피부톤 케어에 도움을 주는 순수비타민C와 피부 영양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해바라기씨오일, 참당귀추출물 등을 더해 거칠어진 피부결을 케어하고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강력한 탄력 효과를 선사하는 리프팅 3종 세트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탄력 리프팅 라인인 ‘타임 레볼루션 프라임스템 100’ 3종을 내놨다. 타임 레볼루션은 에이블씨엔씨 미샤를 대표하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리프팅 세럼과 크림, 아이크림 등 3종으로 미샤만의 3X 리프팅 테크를 적용, 타임 레볼루션 중에서도 심화된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안젤리카캘러스에서 추출한 100만 액티브스템 성분이 피부 필수 구성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 및 증가에 도움을 준다. 특히 대표 제품인 ‘프라임스템 100 리프팅 세럼’은 2배 더 많은 200만 액티브스템을 함유해 더욱 강력한 탄력 효과를 자랑한다.

 

환절기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마스크팩 4종

리더스코스메틱은 식물에서 찾은 유효성분 50%를 함유한 고기능성 저자극 비건 마스크팩 ‘아임피토 마스크팩’ 4종을 선보였다. 잔주름케어, 보습영양, 긴급수딩,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레티놀(록셈파이어추출물), 세라마이드(밀배아추출물), 뮤신(몰키아잎추출물), 비타민(카카두플럼추출물) 마스크 등 4종으로,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은 이탈리아의 브이라벨에서 정식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마스크팩으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았으며 피부 유해성분 7가지를 제외해 피부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여드름 기능성 클렌저

아토팜은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여드름 기능성 클렌저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을 내놨다. 여드름의 원인인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깔끔하게 딥클렌징 해주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BHA(살리실산) 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녹인다. 특히 독자 개발한 세버마이드 성분이 과잉 분비된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줘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pH5.16의 약산성 포뮬라로 pH 밸런스 유지 테스트를 완료해 세안 후에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강력한 가을 햇살로부터 피부 보호하는 선크림

최근 닥터지에서 선보인 ‘메디 UV 울트라 업 선 플러스(SPF50+ PA++++)’는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약해진 피부의 기초 체력과 건강을 길러주는 기능성 선크림이다. 피부 건강을 위해 바르는 프로비타민D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진정 기능을 가진 성분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무기자차와 유기자차를 2중 배합한 포뮬라가 UVA와 UVB 자외선 차단과 함께 실내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와 적외선, 미세먼지 등 각종 생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5중으로 보호해준다. 미백과 주름개선을 지원하는 3중 기능성 선크림으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피부에 밀착해 답답함 없이 촉촉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샵 탐방]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함께
[샵 탐방]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함께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하는 K-뷰티 브랜드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하는 K-뷰티 브랜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