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바이오스펙트럼, K-OTC 신규등록 30일부터 거래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28 16:5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28일 바이오스펙트럼의 K-OTC시장 신규등록을 승인하고, 9월 30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2000년 4월 설립된 바이오스펙트럼은 바이오텍 기술 기반의 연구, 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로부터 다양한 바이오 소재를 발굴하여 화장품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바이오스펙트럼 관계자는 “이번 K-OTC시장 진입을 통해 투명한 주가 형성과 주주들의 거래 편의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용인에 위치한 연구소, 제주센터 및 오산센터의 연구를 기반으로 천연물 소재 화장품 시장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바이오스펙트럼은 최근 사업연도 결산일(’20.12.31)을 기준으로 자산총계 256억원, 부채총계 5억원, 자본총계 251억원, 매출액은 116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금번 신규등록승인으로 2021년에 12사가 K-OTC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총 기업 수는 141사로 증가했다.

남달현 금투협 시장관리본부장은 “K-beauty 열풍에 따라 국내 화장품 및 화장품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OTC시장은 기업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 자금 조달 시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스펙트럼은 30일부터 증권사 HTS 등을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주가의 ±30%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후’ 로얄 홀리데이 위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 ‘후’ 로얄 홀리데이 위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플라레세타 콜라겐 크림’ 출시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플라레세타 콜라겐 크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