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 자연의 힘으로 잠재운다감초‧고수‧미나리 성분 피부 진정에 탁월한 스킨케어 아이템 주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28 16:4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낮과 밤의 큰 일교차, 차가운 바람,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을은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트러블, 붉은 기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쉽다. 여기에 필(必) 마스크 시대를 맞아 ‘마스크네(mask(마스크)와 Acne(여드름)의 합성어)’까지 골칫거리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잠재울 수 있는 스킨케어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는 환절기 피부 진정 케어를 위해 감초, 고수, 미나리, 고삼 등 천연 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원료들의 유효 성분이 피부 자극은 덜어주고,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선보인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은 약방의 감초로 유명한 감초 성분을 사용했다. 청정 자연 지리산에서 수확한 감초뿌리추출물을 79% 함유했다. 감초의 줄기, 잎보다 뿌리에 집중된 유효성분 ‘글리시리진’이 탁월한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잇츠스킨 독자성분 캄줄렌™까지 더했다. 특히 열에 의한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72시간 초음파 추출,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한 ‘POWER EFFECT 100™ 공법’을 적용했다. 피부 붉은 기 진정,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 붉은 기 감소, 마스크에 의한 물리적 자극 진정, 즉각적인 피부 열 진정 효과 등 다양한 임상으로 확실한 효능 검증까지 완료했다.

아모레퍼시픽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인 고수를 함유한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을 선보였다. 스마트 팜에서 수경재배 공법으로 깨끗하게 키운 고수만을 선별하여 유효성분을 추출했다. 안전한 클린 원료와 처방은 물론 까다로운 5가지 주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트러블로 고민하는 소비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은 세계 5대 습지인 순천만의 청정 환경에서 자란 미나리를 사용한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미나리 카밍 라인'을 출시했다. 청정 미나리 추출물과 4가지 진정 성분으로 구성된 보타닉 카밍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정화작용,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후’ 로얄 홀리데이 위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 ‘후’ 로얄 홀리데이 위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플라레세타 콜라겐 크림’ 출시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플라레세타 콜라겐 크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