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도 새벽배송 열풍SSG닷컴 뷰티 매출 3배 증가…상품군 600종으로 확대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24 16:5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새벽배송을 통한 화장품 주문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는 뷰티 상품 라인업을 두 달 만에 확대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최근 SSG닷컴 새벽배송에서 주문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수는 기존 49개에서 60개로 늘어났다. 상품 수도 600여 종까지 늘어 론칭 초기인 지난 7월 300종과 비교했을 때 2배 증가했다. 가성비 면에서 우수한 매스티지 브랜드는 물론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도 입점해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통한 화장품 주문이 계속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추가 입점을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7월 뷰티 새벽배송 개시 후 한 달 동안(21.07.15 ~ 21.08.13) 관련 매출은 직전 달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비누, 샴푸 등 생필품 위주였던 상품 구색이 스킨·바디케어,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까지 확대되자 즉각적인 고객 반응이 있었다. 기존 새벽배송 장보기 상품과 마찬가지로 전날 11시 59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도착한다는 서비스 특성 역시 주 고객 층인 30대 여성에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고객 반응을 살펴 뷰티 상품 구색을 계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백화점 입점 브랜드 수준까지 확장해 쓱닷컴 새벽배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상품 확대를 기념해 23일부터 30일까지 ‘새벽뷰티 드림위크’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매일 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새벽 뷰티템, 오늘의 특가’도 만나볼 수 있다. 설화수를 비롯해 바이오이펙트, 닥터포헤어, 닥터 디퍼런트, 마녀공장, 유세린, 바이오더마 등 다양한 브랜드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위크를 열고 설화수, 아이오페, 에스트라, 마몽드 등 대표 브랜드에서 엄선한 상품 32종을 행사 가격에 제안한다.

이나영 SSG닷컴 큐레이션기획팀 바이어는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서 취향에 맞는 뷰티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새벽배송 쇼핑 서비스”라며 “향후 취급 품목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