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두피부터 바디까지 자극 없는 딥 클렌징으로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피지, 노폐물 제거해주는 두피케어 샴푸부터 약산성 클렌저, 바디 워시 주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15 17:4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자외선이 뜨겁게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을 지나 미세먼지와 극심한 일교차를 보이는 가을 환절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여름 내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에 환절기의 들쑥날쑥한 온도와 외부 유해 물질까지 더해지면 피부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각질과 피지 트러블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은 시기이기도 하다.

그래서 환절기에는 피부 진정 팩, 영양 가득 크림 등 피부 진정 및 영양을 위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곤 한다. 하지만 진정과 영양 기능에 앞서 스킨케어의 시작인 클렌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

클렌징은 피지, 유분 등 노폐물을 제거해 적당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를 원활히 해준다. 또한 클렌징으로 오히려 피부가 자극을 받아 트러블이 악화될 수 있어, 클렌징 단계에서의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올 가을 환절기, 얼굴뿐만 아니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자극없이 딥 클렌징 케어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코스모먼트 ‘부스티모 부스팅 샴푸’,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워시’)

 

■ 샴푸 전 1차 클렌징으로 두피 케어하기

두피는 피부에 비해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부위로 자칫하면 두피 트러블에 이어 탈모까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한여름동안 강한 자외선을 고스란히 받아 가뜩이나 예민한 두피에 환절기 극심한 일교차까지 더해져 그 어느때보다 쉽게 두피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각질과 피지가 쌓이기 십상. 두피 노폐물 제거를 위해 세안도 1차, 2차 클렌징으로 나누어져 있듯이 두피 역시 샴푸 사용 전 가볍게 1차 클렌징을 거치는 것이 좋다.

코스모먼트의 ‘부스티모 부스팅 샴푸’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퍼스트 샴푸로, 샴푸 전 두피 모공에 쌓인 미세먼지, 피지, 유분 등을 가볍게 제거해 다음에 사용하는 샴푸의 효과를 끌어올리는 제품. 두피에 도포해 10초 간 마사지 후 가볍게 헹궈주면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로 가꿔준다. 코코넛, 코코넛오일 등 자연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자극이 적으며, 피부 일차자극 시험을 통과해 환절기로 인해 예민해진 두피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은 약산성 클렌저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이 익숙해진 만큼 피부 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밀폐된 마스크 속 높은 온도와 습기에 의해 엉겨 붙은 각질과 피지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범이 되므로 매일 세심한 클렌징은 필수. 피부자극은 최소화하고 세정력은 높은 저자극 성분의 딥클렌징 제품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리얼베리어의 ‘컨트롤-T 클렌징 폼’은 피지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딥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주는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성분인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속 피지까지 케어해주며, 피부 진정을 돕는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인체 적용 테스트를 거쳐 미세먼지를 98%까지 제거, 세정력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각질 케어에 수분감까지 더한 바디 워시

바디 피부는 피지선이 적고 잘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건조해진다. 게다가 환절기를 맞은 바디는 무너진 피부 장벽으로 인해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특히 샤워 후 몸에 남은 물기가 증발하면서 피부 속 수분을 앗아가므로 촉촉한 마무리감을 갖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워시’는 민감한 바디 피부를 케어해주는 저자극 쿨링 진정 바디 제품. 과도한 피지 분비로 생긴 몸 트러블 및 건조한 피부 각질 케어를 돕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 워시다. BHA, PHA, LHA의 3가지 각질 케어 성분이 각질, 피지 등 노폐물을 3중으로 딥클렌징해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노폐물이 빠져나간 자리에 수분 장벽을 채워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