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브이앤코, 항균·항진균 고기능성 신규 펩타이드 물질 특허 출원무독성으로 생체 부작용 거의 없어 다양한 분야에 활용 예정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7.21 17:3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코어탄력 전문 브랜드 브이앤코㈜(V&Co)가 재료기술연구소의 신규 소재 연구를 통해 항균·항진균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고기능성 신규 펩타이드 물질을 특허 출원했다.

브이앤코가 특허 출원한 신규 펩타이드 물질은 무독성의 단일 물질로 항균 및 항진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생체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브이앤코는 특허 출원한 신규 펩타이드 물질을 코스메슈티컬 원료로 사용해 항염, 주름 개선, 탈모 방지 등에 효과적인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펩타이드는 2개에서 50개의 아미노산으로 결합된 물질로 단백질 기능을 가진 최소 단위의 물질이다. 생체 신호 전달 및 기능 조절에 관여하며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능을 보인다. 특히 펩타이드 신약 후보물질은 고부가가치 바이오 소재로서 화장품용·의약용 소재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높은 ‘생체 친화성’ 및 표적 물질과 결합하는 탁월한 ‘생체 내 특이성’ 덕분에 체내 부작용이 적고 소량으로도 강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브이앤코 관계자는 "지난 1월 국내 바이오 소재 업체와 인체줄기세포 엑소좀 공동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신규 펩타이트 물질 특허 출원으로 브이앤코의 자체 연구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체 발굴한 신규 펩타이드 물질을 기반으로 탈모 증상완화, 아토피 개선 화장품은 물론 건선 치료제, 항진균제까지 신규 원료의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 연구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이앤코는 최근 독자 핵심성분인 ‘코어텍틴’을 함유한 화장품 ‘코어텍틴 라인’ 3종을 신규 출시하고 코어탄력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했다. ‘코어텍틴 라인’을 중심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며 추가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출시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출시
AGE 20’s X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과의 만남
AGE 20’s X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과의 만남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