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메가코스, 유효성분 피부 투과율 증가 조성물 특허트록세루틴 함유 저자극 항산화 효과 탁월…비타민 C, E와 함께 사용시 시너지효과 극대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7.16 07:3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메가코스(대표이사 김영호)는 유효성분의 피부 투과율 증가•피부 혈관을 강화시키는 화장료 조성물외 2건의 특허 등록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메가코스는 적은 양의 피부개선물질인 유효성분을 안정적으로 화장료에 첨가하여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시킬 수 있는 피부 투과 촉진 물질 및 전달기술을 개발하여 ‘유효성분의 피부 투과율 증가 및 피부 혈관을 강화시키는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제 10-2253457호)’ 등록을 마친 상태다.

메가코스는 피부에 다양한 효능을 보여주는 새로운 소재 및 제형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항산화와 유효성분 피부 침투 기술에 차별화된 기술을 확보해 오고 있다.

피부 개선 효능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유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피부에 침투하는 기술이 중요하며 화장료가 그 효능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피부의 최외각 층인 각질층을 통과해야 한다.

그러나, 각질층의 소수성 다중구조 및 피부 장벽 기능으로 인하여 화장료에 포함된 피부 개선성분이 충분히 침투하지 못해 그 효능을 충분히 나타내지 못하는 문제점을 가지게 된다.

또한, 고농도의 농도 확산적 방식을 선택할 경우, 고농도에 의한 피부 자극을 유발하게 되고, 홍반 및 피부 자극 등이 수반하게 된다.

메가코스가 이번에 연구개발에 성공한 ‘유효성분의 피부 투과율 증가 및 피부 혈관을 강화시키는 화장료 조성물’은 트록세루틴(Troxerutin)을 포함함으로써, 피부 유효성분의 피부 투과가 증가되고, 피부 자극이 적은 것을 특징으로 하며, 뛰어난 항산화 효과와 비타민 C, E와 함께 사용 시 시너지효과를 보여주며 의료분야에도 사용되고 있다.

가코스는 앞으로 특허 등록된 유효성분 피부 침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며 스킨, 로션, 크림, 에센스, 썬제품, 클렌징제, 파운데이션, 립스틱 등의 립 제품 및 마스카라 등의 아이 제품, 및 마스크 팩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색조 제품의 수분산형은 착색 지속력과 가벼운 사용감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도포 후 건조해지는 단점이 있으며, 보습 지속력을 지닌 유화형은 유화제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사용감이 무겁고 두껍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오일캡슐을 형성하는 “오일-드롭 메이크업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제 10-2193575호)” 특허 등록을 완료하여 미네랄오일, 식물성 오일 및 동물성 오일 등을 이용하여 산뜻한 사용감을 부여하며 색상 도포력과 지속력이 우수한 제형을 개발하게 됐다.

추가적인 성과로 피부 자극이 적은 “변성 스타치를 포함하는 저자극, 피부각질 제거용 클렌징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제 10-2246863호)” 특허 등록 완료했다.

각질 제거용 화장료 조성물로 사용 시, 각질 제거, 클렌징력 및 피부 보습력에서 모두 우수한 효과를 가진다.

메가코스는 CGMP, ISO-22716, 14001, 9001, 15001, 천연화장품, 할랄(MUI) 등 다양한 품질관련 인증과 기술개발로 화장품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기술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출시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출시
AGE 20’s X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과의 만남
AGE 20’s X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과의 만남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