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스킨그래머, ‘스윗 앤 젠틀’ 2종 미 농무부 USDA 획득패키지 안쪽 생분해성 LLDPE 필름 적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7.15 10:4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클린 뷰티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킨그래머(SKIN GRAMMAR)’의 비건 헤어바, ‘스윗 앤 젠틀 2종(샴푸바, 트리트먼트바)’의 패키지에 바이오 소재인 LLDPE 필름이 적용됐다. 미 농무부(USDA)에서 인증한 이 소재는 바이오 기반 생분해 필름이다.

미국 농무부의 USDA Biobased 인증은 대표적인 친환경 인증 중 하나로, 바이오 기반 소재 비율을 측정해 해당 비율에 따라 인증을 부여하는데 ‘스윗 앤 젠틀 헤어바’ 패키지의 LLDPE 필름은 바이오 기반 소재를 35% 이상 포함하여 USDA 인증을 받았다. 또한 생분해 시험을 진행하여 90% 이상 생분해 되는 필름임을 확인하였다.

‘스킨그래머 스윗 앤 샴푸바’와 ‘스킨그래머 스윗 앤 젠틀 트리트먼트바’는 제지와 코팅 기술이 융합된 친환경 하이테크 합성소재 ‘프로테고(Protego)’와 100% 생분해성 필름인 ‘LLDPE’가 결합한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한다. 산소와 수분을 차단해 내용물의 변질을 막아주며 종이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스윗 앤 젠틀 2종’은 합성계면활성제, 실리콘,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색소, 인공향료가 첨가되지 않은 6FREE 제품이며 프랑스 비건 단체 이브(EVE)의 공식 인증을 받은 비건화장품 이다.

스킨그래머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과 비건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라며 “특히나 화장품 업계의 무분별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줄여보고자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킨그래머의 ‘스윗 앤 젠틀 2종(샴푸바, 트리트먼트바)’은 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스킨그래머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