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아마존, 2021 프라임 데이에 전세계 입점 기업 성장 기회 제공베스트 셀링 카테고리 도구, 뷰티제품, 영양제, 육아용품 등 높은 판매 성과 기록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6.30 17:4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지난 6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되었던 아마존 2021 프라임 데이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전세계 아마존 입점 기업에 큰 성장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아마존 입점 기업들의 매출 성장률은 아마존 리테일 사업을 넘어섰다. 올해 프라임 데이 기간동안 전세계 프라임 회원들은 다양한 입점 기업들의 제품을 포함해 총 2억 5천만 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했다. 2021 프라임 데이의 베스트 셀링 카테고리로는 도구, 뷰티제품, 영양제, 육아용품, 아마존 디바이스 등의 전자제품, 의류 및 생활용품 등이 포함됐다.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대표는 "이번 프라임 데이를 통해 전세계 다양한 분야의 입점 기업들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올해도 많은 국내 셀러들이 프라임 데이에 적극 참여하여, 아마존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앞으로도 국내 셀러들이 세계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하고 브랜드를 구축하여 장기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입점 기업들은 프라임 회원을 위한 다양한 딜을 제공했다. 국내 셀러들은 아마존의 최대 글로벌 쇼핑 이벤트인 이번 프라임 데이를 적극 활용해 국내 제품들을 활발히 판매할 수 있었다. 국내 입점 기업들의 최고 판매 카테고리로는 뷰티용품, 식품 그리고 전자기기 등이 포함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일본 내 한국 화장품에 대한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올해 초 아마존 재팬에 '헤라/라네즈/아이오페' 3개의 화장품 브랜드와 뷰티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메이크온'을 런칭하여, 립/파운데이션/미용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아마존 랭킹 상위에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그 결과 이번 프라임 데이 기간에는 일일 평균 매출 대비 15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0년 아마존 유럽에 신규 입점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스마트폰 컨텐츠 크리에이팅 HW/SW 통합 솔루션 브랜드 Pivo의 대표 Ken Kim은 “이번 프라임 데이 기간 동안 최근 30일 평균 매출 대비 약 18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며, “아마존에서의 다양한 기회를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성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작년 프라임 데이보다 더 큰 성과를 낸 셀러도 눈에 띄었다. KGC 인삼공사의 이정훈 화장품 사업실장은 "이번 프라임 데이를 통해 작년 프라임 데이 대비 215%, 올해 프라임 데이 전 일주일 대비 매출 599%라는 성장폭을 만들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아마존의 마케팅 툴을 활용해 동인비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국내 셀러들이 미국뿐 아니라 유럽, 캐나다, 멕시코, 일본, 인도, 호주,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의 아마존에서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