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뜨거운 햇살에 자극받은 피부 ‘여름 나들이 필수템’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 도움되는 성분 함유 제품 충분히 발라줘야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6.14 14:20
  • 댓글 0

 

아토팜 ‘수딩 젤 로션’, ‘연작’ ‘카밍&컴포팅 앰플’, 클로란 ‘아쿠아 민트 쿨세범 드라이 샴푸’, 비브 ‘시카 딥 클렌징 폼’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완연한 여름을 맞아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며 가족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다. 야외활동시에는 강렬한 자외선 및 미세먼지 등의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되면서 피부 건강에 빨간 불이 켜지기 쉽다. 특히,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건조함은 물론 피부 노화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생각한다면 야외활동 후 적절한 케어가 필요하다.

여름철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로션이나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화장품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사용하거나 수시로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 즐거운 나들이 후, 철저한 애프터 케어로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지켜주는 제품을 소개한다.

 

청정 대나무수로 청량한 수분감을

성인에 비해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은 작은 온도 변화에도 쉽게 영향을 받아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민감 피부 전문 스킨 케어 브랜드 ‘아토팜’의 ‘수딩 젤 로션’은 열과 땀으로 달아오른 아기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75%이상 고함량 청정 대나무수를 사용해 아기 피부를 시원하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수분 함량을 높인 업그레이드 엠엘이 (MLE) 제형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한 피부 장벽을 형성한다. 촉촉한 수분감을 머금은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EWG 그린등급(1~2등급) 전성분으로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쿨링) 효과와 열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 효과 테스트를 완료했다. 특허 받은 피부 진정 성분 디펜사마이드와 병풀추출물, 위치하젤잎수 등 진정 복합 성분을 강화해 달아오른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줘 아이 뿐 아니라 여름철 온 가족 애프터 선케어로도 활용 가능하다.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낮춰줘야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의 민감성 라인인 카밍&컴포팅은 차가운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마치현, 고삼,개똥쑥 등 8가지 국내산 원료를 사용해 민감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달래준다. 그중에서도 ‘카밍&컴포팅 앰플’은 임상시험을 통해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가 -4도 감소함을 입증했다. 산뜻함만 남긴 쿨한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어 자극 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

피부 자극을 줄이기위해 EWG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을 사용하고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름지고 열 받은 두피 더위엔 쿨링케어

피부 뿐 아니라 두피도 여름철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면 온도가 올라가면서 홍조, 두피 트러블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두피가 예민해지고 두피 노화도 진행되기 쉽기 때문에 여름철 자극 받은 두피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쿨링 케어가 필요하다.

식물 과학 브랜드 ‘클로란’의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는 더워지는 날씨, 기름진 모발 유분기는 잡아주고 뜨거운 두피의 열을 식혀 모발은 보송하게 두피는 시원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아쿠아민트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두피 쿨링감을 느낄 수 있고,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물질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피지 잡는 자연유래 3종 파우더인 옥수수와 쌀 전분, 시클로덱스트린 포뮬라가 모발의 유분을 흡착해 방금 샴푸한 것과 같은 산뜻함과 보송함을 선사한다. 또한, 여름철 불쾌한 정수리 냄새를 잡아주는 아쿠아틱 민트, 레몬, 블랙티의 청량한 향의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와 가루 날림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진정이 필요한 민감 피부를 위한 순한 비건 클렌저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고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된다면 클렌징부터 바꿔보자. 비건 코스메틱 ‘비브’의 ‘시카 딥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함유해 트러블 유발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과다 피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또, 정제수 대신 많이 들어간 고함량의 병풀추출물(306,900ppm)로 피부 민감도를 완화하고 순하게 케어한다.

도시 피부가 피할 수 없는 미세먼지 세정 임상 시험을 완료했으며, 부드러운 크림 텍스처로 세정 단계부터 피부자극을 줄여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 무자극 클렌저다. 세계적 명성의 프랑스 이브(EVE-Expertise Ve'gane Europe)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비건 인증을 완료한 100% 비건 포뮬러로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쿨링 없인 못 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뷰티템 인기
‘쿨링 없인 못 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뷰티템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