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바이오스펙트럼 Celyscence, BSB 어워드 은상 수상Celyscence 추출물, 피부노화 세포 SASPs 발현 억제 피부노화 예방 개선 원료 효과 확인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5.04 05:3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천연 화장품 원료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이 신원료 ‘셀리센스(Celyscence)로 ‘BSB 어워드’ 은상을 수상했다.

셀리센스는 바이오스펙트럼과 클라리언트 기업이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올해 5월 4일 런칭한 밀크시슬 추출물을 적용한 노화 예방 및 개선 원료다.

 다운에이징, 얼리안티에이징 등 다양한 신조어들이 계속해서 생겨나며 이제는 필수요소가 된 안티에이징.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바이오스펙트럼의 신제품 Celyscence는 노화 연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바이오스펙트럼의 Celyscence는 크게 Senolytics과 Senomorphics에 맞춰 연구를 진행했다.. Senolytics은 노화를 의미하는'Senescence'와 파괴하다의 'lytic'의 합성어로 2011년 Nature에서 처음 소개됐다.

Senolytics는 노화 세포의Apoptosis를 유도하여 세포를 제거하는 것을 클레임으로 하여, 실제로 Celyscence 추출물을 처리한 조건에서 노화 세포의 수가 감소함을 확인했다.

또한, 노화세포가 유발하는 노화 관련 신호 경로와 SASPs를 방해하여 노화세포의 확산을 예방하는 Senomorphics연구로, Celyscence 추출물이 노화세포가 SASPs의 발현 억제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Celyscence에 사용된 밀크시슬은 간 건강과 피로 회복에 탁월함이 입증되어 현대인들의 필수건강보조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밀크시슬의 씨앗에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실리마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보조제에 사용되고, 꽃잎은 사용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지만 바이오스펙트럼은 이 꽃잎에서 항노화 효능을 발견하여 Up-cycling을 통한 가치창출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COSMOS APPROVED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COSMOS NATURAL과 VEGAN 화장품에 적용이 가능하다.

링크를 통해 셀리신스 제품 개발 연구원의 자세한 설명과 상세한 제품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링크 1 (유튜브) https://bit.ly/33dl7Ws 링크 2 (쇼핑몰 상세페이지) https://bit.ly/2RhrgP0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콜마홀딩스, 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 선포식 개최
한국콜마홀딩스, 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 선포식 개최
4050 여성 피부를 위한 맞춤 안티에이징 홈케어
4050 여성 피부를 위한 맞춤 안티에이징 홈케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