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중국 화장품 인허가 제도변화 대응전략 웨비나화장품산업연구원,변화한 중국 규정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인허가 획득방안 공유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4.26 11:2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은 변화한 중국 화장품 인허가 법규에 대응하기 위해‘최신 중국 화장품 인허가제도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교육’을 온라인 웨비나 형태로 개최한다.

오는 4월 29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중국 화장품 및 식품 대표 시험·연구기관 CAIQTEST 소속 전문가들이 연자로 참여한다.

교육의 세부 주제는 △ 중국 인허가 변화와 3가지 주목해야 할 주요 사항 △ 효능평가와 안전성 평가 보고서 △ 기업이 당면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신 중국 화장품 인허가와 우리기업 대응전략 교육 프로그램

첫 번째 주제인 ‘중국 인허가 변화와 3가지 주목해야 할 주요사항’ 은 CAIQTEST 김주연 본부장이 발표한다. 김주연 본부장은 해당 분야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허가와 시험대응 업무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번 주제에서는 최신 중국 인허가 규정을 바탕으로 3가지 주요사항을 정리하여 화장품 기업들이 전체적인 규정변화 흐름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발표되는 ‘효능평가와 안전성 평가 보고서’는 CAIQTEST  이미령 팀장이 발표한다. 이미령 팀장은 7년 이상의 인허가 시험대응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효능평가와 안전성평가를 고민하는 업계 담당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다음으로 ‘기업이 당면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을 조망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동시에 정확한 방법으로 중국 인허가를 획득하기 위한 기업의 준비사항과 팁(Tip)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사전에 기업 질의사항을 이메일(shy@kcii.re.kr)로 접수받고 있어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남권 원장은 “변화한 중국 인허가 규정에 우리 기업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중국 수출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한국 화장품 산업 경쟁력 강화와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구원은 이밖에도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희대학교와 함께 ‘화장품 수출전문가 양성교육(화장품 수출과 마케팅의 모든 것)’과정을 운영하여 업계 전문가와 실무자들의 네트워킹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신임 원장 취임
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신임 원장 취임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