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이지엔 ‘푸딩 염모제’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전매장 입점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 진출…중국 염모제 시장 점유율 확대 예정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4.05 16:0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탱탱한 푸딩 제형 염모제로 중국 염모제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한국 염모제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중국 전 지역의 왓슨스 오프라인 모든 매장에 입점한 것이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4월 1일, 글로벌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의 중국 오프라인 전 매장 3,610곳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런칭했다. 지난 2월 티몰, 징둥닷컴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 5곳에 입점을 마친 이후 이어진 쾌거다.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는 왓슨스 매장 염모제 코너 최상단에 비치되어 14억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동성제약은 중국 시장에 연 약 60만 개의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온∙오프라인 투 트랙 전략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매출 성장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으로 브랜드의 인지도 및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염모제 기업으로서 해외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성제약은 중국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에스엔비디코리아와 60억원 규모의 이지엔 염모제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아트페이스와 재계약을 통해 향후 3년 간 150억 원 규모의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을 진행하기로 했다. 동성제약은 앞으로도 염모제 및 화장품 핵심 브랜드에 주력해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스메카코리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성과 사례 선정
코스메카코리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성과 사례 선정
피부와 바다 환경 모두 지키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피부와 바다 환경 모두 지키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