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바이오스펙트럼, PCHi Fountain Award 수상중국 화장품 원료박람회에서 두피 미생물 환경을 고려한 헤어케어 신원료 EquiScalp 소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3.31 09:2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바이오스펙트럼이 2021년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선전시에서 진행된 화장품 원료 박람회인 PCHi (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에서 Scalp/Hair 부문 Fountain상을 수상했다.

EquiScalp는 바이오스펙트럼과 클라리언트가 공동 연구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2020년 5월에 런칭된 사과 캘러스 추출물을 적용한 두피 건강 개선 원료이다.

사과 캘러스는 식물 조직의 일부를 배지에 옮겨 배양하며 식물 그 자체의 효능 물질을 얻을 수 있어, 식물 개체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실험실 내에서 배양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초제나 살충제, 중금속 등의 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하다. 또한 토양과 물 소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지속가능하며 친환경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이러한 친환경적인 원료를 포함하고 있는 EquiScalp는 실험을 통해 두피 미생물 환경을 유지하며 두피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의 피부는 다양한 미생물들이 서로 균형을 이루며 공존하고 있는데, 이러한 미생물 균형이 깨지면 지루성 피부염, 화농성 여드름, 아토피 피부염 등과 같은 증상이 생깁니다. EquiScalp는 두피 미생물 환경은 유지하면서, 각질, 염증, 유분 등을 개선하여 건강한 두피 상태를 되찾고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바이오스펙트럼은 앞으로도 환경과 인간 모두를 고려한 지속가능하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PCHi박람회는 중국 최대의 글로벌 퍼스널 케어 박람회입니다. PCHi는 전 세계 화장품, 가정 및 퍼스널 케어 제조업체, 원료 업체, 포장 및 기계, 실험 제공 업체에 원료 소싱 및 고품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PCHi에서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PCHi Fountain Awards는 연구 발전과 기술 개발에 혁신적인 역할을 한 제품에 주는 상으로 퍼스널 케어에서 영향력 있고 권위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보습, 항노화, 미백, 자외선 보호, 두피/헤어 케어, 향료 등 10개 내외의 카테고리에 각 1~2제품만 선정하며 모든 출품작은 제품 독창성, 과학 및 기술 혁신, 시장 전망 등을 포함한 기준에 따라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공정하게 심사하고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콜마홀딩스, 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 선포식 개최
한국콜마홀딩스, 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 선포식 개최
4050 여성 피부를 위한 맞춤 안티에이징 홈케어
4050 여성 피부를 위한 맞춤 안티에이징 홈케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