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K-코스메틱 해외 전시 판매장 설치 운영신남방, 신북방, 미주,중동 등 5개국가 팝업부스 판매장 참가 기업 모집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2.24 09:4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올해 유럽 등 5개국가에 K-뷰티 팝업부스와 홍보판매장이 운영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김초일, 이하 진흥원)은 2021년도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 일환으로 신남방·신북방, 미주, 중동 및 유럽 등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설치·운영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 현황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판매장사업)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수출시장 다변화 도모 등 홍보·판매장을 통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판매장 사업은 진출 대상국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개관 및 제품 전시·홍보·판매, 현지 시장조사, 인허가 및 라벨링 지원, 통관 및 물류 지원, 바이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현지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위한 운영 비용을 지원한다.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사업)은 품질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 경험 및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하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수출시장 다변화 도모를 위하여 화장품 시장규모 및 新한류 영향이 큰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판매장 진출 전 테스트베드로써 팝업부스 설치를 통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新시장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 코로나19 펜데믹에도 불구하고 판매장 및 팝업부스 사업을 통해 중소 화장품 93개사, 인허가 440건, 바이어상담 224건, 수출계약 2,905만불의 성과를 냈다.

2020년 판매장 운영국가는 싱가포르, 러시아, 베트남, 팝업부스 운영국가: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인도, 필리핀 등이다.

특히 미국은 대형 유통채널인 아마존 입점, 사우디아라비아는 현지 유통채널과 30개 점포 전략적 제휴 체결, 러시아는 자국 내 2위 온라인 플랫폼인 OZON 입점 등 현지 주요 유통채널을 통한 국내 중소 화장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새로운 국가, 새로운 유통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미희 팀장은 “화장품 수출은 지난 해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증가세(전년 대비 15.7% 증가)를 보였고, 화장품산업이 수출 효자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하지만, 코로나 19 장기화로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중소 화장품 기업이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우리 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해외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은 진출대상국을 전체 권역으로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니 슈퍼빅세일’ 광고 영상 속 신예은 미모 화제
‘이니 슈퍼빅세일’ 광고 영상 속 신예은 미모 화제
맥스클리닉, 프로 히알루론 아이 세럼 출시
맥스클리닉, 프로 히알루론 아이 세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