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엘앤피코스메틱 신규 B2B 브랜드 닥터포스트, 미스트 타입 손 소독제 우수성 알려미스트 타입…한 번에 넓은 부위 고른 분사, 리필 및 관리 용이 등 경제성 높아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12.02 18:1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각종 신제품 소식부터 크고 작은 안전사고까지. ‘손 소독제’를 둘러싼 이야깃거리가 연일 화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손 소독제가 생활 필수품이 됨에 따라 제품 안전성 문제와 사용상 주의점에 대한 관심 역시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이에 엘앤피코스메틱(대표 브랜드: 메디힐)이 최근 론칭한 B2B 생활 위생 전문 브랜드 닥터포스트(Dr.Post)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독 생활을 위한 손 소독제 사용 및 선택 가이드를 제시한다.

손 소독제는 수시로 사용하며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구매 전 성분 확인이 우선돼야 한다. 수요가 급증한 틈을 타 공업용 알코올을 사용하거나 에탄올에 물을 섞어 양을 늘리는 등의 방식으로 무허가 가짜 손 소독제를 제조 및 유통하다 적발된 사례가 다수 있었고 지난 10월에는 허가를 받은 시판 손 소독제 123개 제품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 중 하나인 염화벤잘코늄이 사용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식약처는 염화벤잘코늄 함유량이 일정 기준을 넘는 경우에만 문제 삼고 있고 세부 지침은 마련되기 전인 상황으로, 해당 성분 함유 여부에 대해서는 구매자 개개인의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손 소독제 선택 시에는 살균 소독을 담당하는 주성분인 에탄올 함량이 54.7%에서 70%에 해당하는지를 함께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에탄올 함량이 너무 낮을 경우 소독 효과가 없으며 과다할 경우 너무 빠르게 증발돼 오히려 살균력이 떨어질 수 있다.

공공 장소 등 외부에 비치되는 손 소독제는 크게 젤 타입과 미스트 타입으로 나뉘는데 최근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의 기업 및 관공서에는 미스트 타입 손 소독제가 각광받는 추세다. 엘앤피코스메틱의 생활 위생 전문 브랜드 닥터포스트는 크게 사용 편의성 · 안전성 · 경제성의 세 가지 측면에서 미스트 타입 손 소독제의 시장성을 연구하고 제품을 개발하며 본격적인 B2B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미스트 타입은 펌핑 후 직접 도포해야 하는 젤 타입에 비해 한 번에 넓은 부위에 고르게 분사돼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젤 타입의 경우 손의 압력과 분사 각도에 따라 용액의 분사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위험이 있는 반면 미스트 타입은 동일한 위치에 정량이 분사돼 보다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여럿이 함께 사용 시 용액이 토출구에 응고되거나 바닥 등에 뭉쳐져 떨어지기 쉬운 젤 타입에 비해 한결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점 역시 미스트 타입 손 소독제의 장점이다.

기업 측면에서 미스트 타입 손 소독제는 동일 용량의 젤 타입 손 소독제에 비해 평균 2배가량 더 많은 횟수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유동성이 좋은 액체 형태로 리필 및 관리가 용이하며 용기 재활용이 가능해 기업의 환경 부담 역시 덜어줄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북 오송 ‘K-뷰티’ 핵심 인프라 구축 착수
충북 오송 ‘K-뷰티’ 핵심 인프라 구축 착수
일리윤,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일리윤,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