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식약처, 기능성화장품 심사 면제 대상 확대로션제, 액제, 크림제, 침적마스크, 3제형 산화염모제 기능성화장품 심사 면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11.04 09:1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앞으로 탈모 증상완화, 미백·주름개선, 모발 색상변화에 도움을 주는 일부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안전성 유효성 자료 제출이 면제된다.

기능성화장품 보고서 제출 대상 품목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릭애씨드, 에칠아스코빌에텔·아데노신 복합제, 과황산나트륨․과황산칼륨 분말제, 3제를 컨디셔닝제로 하는 3제형 산화염모제 등을 기능성화장품 심사면제 대상에 포함하는 내용을 담은 ‘기능성화장품 기준 및 시험방법’ 개정안을 행정예고하고 11월25일까지 의견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이 원안대로 시행되면 기능성화장품 중 ‘기능성화장품의 심사에 관한 규정’ 및 ‘기능성화장품 기준 및 시험방법’에 등재가 된 성분·함량의 경우 60일의 기간이 소요되는 기능성화장품 심사 없이 자료 제출만으로 유통·판매가 가능해 진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기능성화장품 중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모발의 색상 변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대한 기준 및 시험방법 규격 신설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개정 추진으로 품질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기능성화장품 심사 면제 대상을 확대하여 민원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규제를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화장품 시장 규제 동향 정보 공유
중국 화장품 시장 규제 동향 정보 공유
구딸 파리, 로즈 위크(ROSE WEEK) 진행
구딸 파리, 로즈 위크(ROSE WEEK)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