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집콕 한가위’에 하는 홈케어, 진정‧탄력‧클린 키워드 주목미뤄왔던 뷰티 홈 케어에 집중하는 이들을 위한 클린 케어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9.25 15:1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역대급 장마와 태풍,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유난히도 고단했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추석이다. 허나 좀처럼 꺾이지 않는 감염 확산세에 지역간 이동이나 모임은 여전히 자제되는 분위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집콕 한가위’를 계획 중이라면 미뤄왔던 뷰티 홈 케어에 집중해 볼 것을 제안한다. 가을철 피부 관리가 다가올 겨울의 피부 컨디션을 좌우하는 만큼 ‘진정•탄력•클린’ 세 가지 키워드에 따른 집중 케어를 통해 연휴 후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거듭나 보자.

초민감 환절기 피부엔 진정 후 보습을

긴 비가 지난 뒤 늦더위가 이어질 것이라던 예측과 달리 계절은 빠르게 초가을의 날씨로 접어들었다. 아침저녁 차가워진 공기에 마스크 착용과 가을철 미세먼지 등이 더해지며 피부 건조함과 민감도 역시 급격히 높아진 요즘이다.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고 트러블 또한 잦은 예민한 환절기 피부에 무작정 많은 양의 수분을 공급할 경우 흡수가 잘 되지 않으며 유효 성분이 피부 표면에서만 겉돌아 속건조를 유발하기 쉽다. 본격적인 보습 관리 전, 세안 및 세안 직후 기초 단계에서 자극 받은 피부를 차분히 다독여 주는 진정 케어가 우선돼야 하는 이유다.

메디힐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 아비브 ‘아크네 폼 클렌저 어성초’

메디힐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는 티트리잎수•티트리잎콤플렉스•티트리잎오일의 트리플 티트리 성분을 패드 한 장에 담아 빠르고 간편한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을 돕는 저자극 진정 패드다. 풍부한 에센스에 담긴 강화된 티트리 성분은 마스크로 인한 피부 자극, 환절기 건조함, 트러블의 효과적 진정 케어를 도우며 100% 순면 원단 패드로 자극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해당 제품은 지난 달 화해 화장품 설문회에서 제품 만족도 97% 및 ‘피부가 진정된 것 같아요’ 문항 만족도 93%를 기록한 바 있다.

아비브가 이달 초 선보인 ‘아크네 폼 클렌저 어성초’는 지리산 어성초추출물과 병풀추출물 등을 담아 민감해진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폼 클렌저다. 저자극 테스트 완료로 피부 부담을 덜어주며 건강한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의 부드러운 거품이 자극 없이 순한 사용감과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탄력과 영양은 틈틈이 채워 두세요!

추석이 다가왔다는 건 올해가 석 달여 밖에 남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이에 최근 피부 노화를 미리 대비하려는 2030 ‘얼리 뷰티족’이 늘면서 국내 대표 H&B스토어 CJ올리브영은 이들을 겨냥해 탄력 케어 상품군 적극 육성에 나서기도 했다.

여름내 뜨거운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가 가을의 건조한 바람과 만나면 탄력을 잃어버리기 쉽다. 이 시기 탄력과 영양을 틈틈이 채워 두지 않을 경우 노화가 빨라지며 더욱 건조한 겨울의 피부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탄력 케어 및 부위별 맞춤 영양 케어로 피부 컨디션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것이 좋다.

메디힐 ‘텐션 플렉스 하이드라 마스크’, 구달 ‘청귤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

메디힐 ‘텐션 플렉스 하이드라 마스크’는 텐션감 있는 시트가 얼굴 전체를 타이트하게 조여 한층 탄력 있는 얼굴선 케어를 돕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원단에 특허받은 54개의 V컷팅 칼선 디자인을 입힌 이중 구조 시트로 양쪽 하단 날개 모양의 원단을 턱에서부터 눈꼬리 옆까지 당겨 올려 붙여 주면 원단끼리의 자가 접착력으로 시트가 탄탄하게 고정돼 어떤 얼굴에든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텐션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8중 히알루론산과 4-세라마이드 성분을 담아 건조한 환절기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피부 보습막 형성을 돕는다.

구달의 신제품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은 청귤추출물(탄제린추출물)과 비타민C, 비타민P 유도체 등을 함유해 눈가를 환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아데노신 및 펩타이드 성분이 눈가 피부의 탄력을 개선해 주어 다크서클 뿐 아니라 탄력 고민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예민한 눈가를 위한 저자극 포뮬라로 자극을 최소화했다.

모든 케어의 시작, 올 추석엔 나를 위한 ‘클린’을 선물하세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이번 추석, 눈에 띄게 달라진 풍경 중 하나는 선물 세트의 변화다.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손 세정제나 비누 등 위생 용품들로 구성된 선물 세트가 등장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모든 케어의 시작은 청결에서 비롯되는 만큼 ‘집콕 한가위’ 기간 완벽한 클린 케어를 도와 줄 나를 위한 선물에 주목해 보자.

메디펜스 추석 선물 세트, 루치펠로 선물 세트

이달 초 론칭한 퍼스널 클린 케어 브랜드 메디펜스는 보다 깨끗한 추석을 위한 클린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클린 성분과 보습 성분의 조화로 손의 청결과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하는 ‘클린 핸드 세럼’, 손은 물론 손이 닿는 모든 공간의 청결을 간편하게 지켜 주는 ‘클린 핸드 미스트’, 개별 포장 형태로 손을 씻을 때마다 하나씩 뜯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마이 클린 핸드 솝’ 등 메디펜스 대표 제품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구성을 높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아름다움과 건강의 시작은 청결한 손으로부터 시작되며, 나의 손을 지키는 것이 곧 우리를 지키는 것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루치펠로 역시 추석을 맞아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위생이 중요해진 시기를 고려해 구강 청결을 위한 치약과 가글 등 다양한 구성의 기획 세트를 최대 35% 할인가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감사 카드를 선착순 제공한다. 루치펠로 치약은 트리클로산, 파라벤, 사카린, CMIT, MIT 등 유해 화학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6세 이상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치약으로 알려져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스메카코리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성과 사례 선정
코스메카코리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성과 사례 선정
피부와 바다 환경 모두 지키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피부와 바다 환경 모두 지키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