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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기초는 피부 트러블, 모공케어 vs 색조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8.28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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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라네즈 '네오쿠션',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수분크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 스킨1004 '좀비 뷰티 좀비팩'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쉽게 꺽이지 않는 코로나19의 그늘 아래 주요 유통채널의 7월 뷰티 베스트 상품을 공개한다. 뷰티 베스트 매출 상품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이 쉽게 가시지 않은 모습이었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기초는 피부 트러블과 모공케어 제품들이 색조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 위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체중관리 보조식품들을 찾는 이들도 많았으며 쉽고 빠른 케어가 가능한 올인원 위주의 남성용 화장품도 순위에서 빠지지 않았다.

 

아리따움, 라네즈 네오쿠션과 크림스킨 라인 인기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2020년 7월 매출 BEST 10에는 다양한 기초 스킨케어군이 눈길을 끌었다. 라네즈 ‘크림스킨’은 남성용 제품과 팩이 모두 순위에 올랐으며 이밖에도 라네즈 ‘네오쿠션’과 프리메라 ‘롤링필링더블링 클렌징밤’이 신제품으로 출시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모았다. 또한 진정케어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이나 마몽도 ‘블루 크림’ 등도 순위에 올랐으며 이밖에도 바이탈뷰티의 ‘녹차에서온 유산균’과 ‘메타그린 슬림’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았음을 베스트 상품 수요로 엿볼수 있었다.

 

네이처컬렉션, 수분케어 라인 베스트 차지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7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는 수분크림과 기능성 크림의 인기가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매니아층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수분크림’을 비롯해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크림’,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등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음이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더페이스샵 ‘내추럴 선 에코 피지잡는 수분 선크림’ 등 4개 품목을 수분크림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이자녹스 ‘UV선프로365 익스트림선플루이드’나 fmgt ‘디자이닝 아이브로우’ 등의 베스트셀러도 순위에서 빠지지 않았다.

 

올리브영, 닥터지‧클리오 등 브랜드 중복 인기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7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을 살펴보면 한 브랜드에서 집중되는 베스트 품목들이 눈에 띄었다. 스킨케어는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또한 닥터지는 남성케어에서도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도 함께 베스트 품목에 올랐다. 또한 클리오도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과 ‘킬브로우 오토하드브로우 펜슬’ 등 2개 품목에 동일 브랜드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 아누아 대용량 토너 인기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에서 7월 한달간 사랑받은 뷰티 베스트 상품 중에는 단연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트러블, 진정케어를 원하는 이들로부터 선택을 받은 아누아의 ‘어성초 77 토너’는 대용량 세트도 스킨케어 부문 1, 2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밖에도 트러블케어를 위한 큐어시스 ‘트러블 클리어 니들 패치’나 닥터원더 ‘안티스팟압출패치’도 베스트상품에 올랐으며 메이크업 부문에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삐아는 랄라블라에서도 ‘라스트 펜 아이라이너’와 ‘라스트 벨벳 립 틴트’가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롭스, 수분‧진정‧모공케어 수요 높아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매출액 기준 7월 Best 10 순위권에는 여전히 색조보다는 기초 제품이 더 많았다. 수분, 진정, 모공 등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기 위한 모공 패드, 마스크팩 등 기초 제품들이 순위권에 올랐다. 스킨케어 단계가 줄어드는 더운 날씨가 남성 제품에서도 적용되어 우르오스가 새롭게 순위권에 올랐다. 한편, 우울한 조건 속에서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기분 전환을 위한 섀도우, 립스틱 등 제품들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롭스의 자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데이지크의 ‘섀도우 팔레트’가 오프라인 매장과 공동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바루랩의 ‘블랙 클레이 마스크’, 3위는 메디큐브 ‘제로 모공패드’, 4위는 우르오스 ‘올인원 스킨 밀크’가 5위는 스킨 1004의 ‘좀비 뷰티 좀비팩’이 인기를 끌었는데 오프라인 제품과 비슷한 판매율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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