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휴가 후유증 앓는 피부엔? ‘애프터 바캉스템’민감해진 피부 컨디션 회복시켜줄 쿨링‧진정 아이템 필수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8.18 16: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고 더위와 비를 피해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 등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즐거웠던 여름 휴가 후 남는 것은 여름날의 추억만이 아니다. 오랜 시간 자외선과 같은 외부 자극에 노출된 피부는 수분을 빼앗겨 각종 트러블로 이어지기 쉽고, 두피와 모발 또한 손상되고 푸석하게 만든다. 꿈같던 여행은 끝났지만 피부엔 남아버린 바캉스 흔적을 지워야 할 때.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울긋불긋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 아이템들로 건강한 피부 컨디션으로 되돌아가자.

 

■ 볼빨간 피부 진정을 위한 ‘수딩 젤’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노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피부 열감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알로에나 대나무수 등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피부가 약한 어린 아이들은 자외선에 잠깐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금세 달아오르고 수분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 ▲ 사진 : (좌로부터) 아토팜 ‘수딩 젤 로션’, 그린핑거 ‘내추럴 수딩젤로션’ >

아토팜의 ‘수딩 젤 로션’은 아토팜의 여름철 베스트 셀러로, 기존 제품 대비 보습과 진정 효과가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대비 수분 함유량을 높인 MLE®제형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한여름에도 아기 피부를 시원하고 산뜻하게 케어해준다. 기존 제품 대비 ▲피부 속 보습 개선 효과 77% 증가, ▲열에 의한 피부자극 진정 효과 39% 증가를 비롯해 ▲피부 겉 보습 개선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쿨링) ▲경표피 수분 손실량 개선 등 임상테스트를 통해 보습력과 진정 효과를 입증했다.

그린핑거의 ‘내추럴 수딩젤로션’은 자외선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 보습을 돕는 수딩 젤 로션이다.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는 알로에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시킨다. 에탄올을 별도로 첨가하지 않아 자극이 적고 건조해지지 않는다.

■ 벌겋게 익은 바디피부는 이렇게 관리!

신나는 물놀이 후 피부가 벌겋게 달아오르고 허물처럼 벗겨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선번(Sunburn)'이라고 불리는 일광화상으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바디 미스트를 사용해 수시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샤워 후엔 보습력이 풍부한 제품으로 보습 지속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

< ▲ 사진 : (좌로부터)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는 열 오른 바디 피부를 쿨링 진정시켜주는 바디 전용 미스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스피어민트 추출물과 5-시카 성분을 함유해 열로 달아오른 바디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 쿨링 진정 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360도 분사 스프레이를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고르게 분사되기 때문에 가슴, 등과 같이 손 닿기 어려운 고민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집중 수분 충전 및 체취 케어가 가능한 산뜻한 젤 타입의 로션이다. 빙하수, 히알루론산, 브로콜리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더위에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준다. 또한 천연 소취제로 불리는 특허성분 ‘내추럴 데오 컴플렉스’가 땀냄새와 체취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 두피 관리도 잊지마세요!

두피는 신체부위 중 자외선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위인 만큼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강한 자외선은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만들고, 땀과 유분 배출을 증가시켜 두피 트러블도 급증하게 된다. 때문에 장시간 야외활동 시에는 모자를 써서 두피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고, 진정 효과가 있는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 ▲ 사진 : (좌로부터)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 이브로쉐 ‘퓨리티 헤어식초’ >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는 개운한 쿨링감을 제공하는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 진정을 돕는 자소엽, 히솝 등 식물 유래 성분이 두피의 수딩 및 쿨링케어를 돕는다. 또한 비오틴과 판테놀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동물성 원료, 합성색소, 합성향, 실리콘 오일 및 파라벤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브로쉐의 ‘퓨리티 헤어식초’는 프랑스의 전통적인 헤어 관리법에서 영감을 받은 워터 타입 린스로, 두피에 상쾌함을 선사하며 모발의 표면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섬유질을 보호해 준다. 다육 식물 ‘아가베(Agave)’의 프룩탄 성분으로 기존 헤어식초 대비 근본적인 두피 컨디션을 보다 건강하게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로레알, 유네스코와 ’2021 세계여성과학자 페스티벌‘ 개최
로레알, 유네스코와 ’2021 세계여성과학자 페스티벌‘ 개최
오가나셀, 닥터 플러스 로션 엠디 출시
오가나셀, 닥터 플러스 로션 엠디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