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3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홈케어 뷰티템’을 위한 저자극, 안티트러블, 진정용 제품 인기…남성용 올인원도 주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4.29 10: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3월 역시 코로나19의 여파가 가시지 않았다. 아리따움을 비롯한 주요 H&B샵을 찾은 소비자들은 3월에도 이어진 마스크 사용에 저자극과 기초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았음이 드러났다. 가장 편리하고 손쉬운 케어에 사용되는 특징 만큼 보습이나 트러블 등 용도에 맞춘 마스크팩 역시 꾸준한 인기를 모았으며 특히 남성용 올인원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 눈길을 끌었다. 3월의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들을 살펴본다.

아리따움, 시카 트러블 제품 인기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3월 매출 BEST 10에는 지난 2월달과 유사한 제품들이 베스트군을 차지했다. 마스크와 앰플, 시카, 트러블 제품 등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수 랭크 되었으며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과 라네즈 래디언-C 크림, 립 슬리핑 마스크, 아이오페 스템3 앰플 등 기능성 위주의 제품군이 지난 달에 이은 베스트셀러 목록을 이어갔다.

 


네이처컬렉션, 수분 크림 수요 증가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3월에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수분 크림을 비롯해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예화담 환생고 보윤 크림 등의 수분과 영양 공급의 크림이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도 이자녹스와 fmgt의 제품이 각각 3개씩 베스트셀러 상품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 관련 제품으로는 아이포올 크림과 아이브로우 등이 눈길을 끌었다.

 

올리브영, 잡티케어와 장벽관리 제품 인기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3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 중 스킨케어 부문에는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세럼플러스가 1위를 차지했다. 마스크팩에도 약산성, 티트리, 워시오프팩 등의 진정케어 제품 등이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 메이크업에는 클리오의 제품들이 꾸준히 이름을 올렸으며 특히 남성제품에는 올인원 제품들이 인기를 끌어 한가지의 제품으로 편리함을 추구하는 남성 피부관리 트렌드로 분석되었다.

 

랄라블라, ‘어성초, 티트리, 시카’ 등 성분 위주 관심 높아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3월을 빛낸 부문별 1위 상품에는 어성초, 티트리, 시카, 저자극 등의 성분 위주의 제품들이 베스트셀러 목록을 차지해 관심을 모았다. 메이크업에는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와 키스미, 클리오 등이 메이크업 제품의 지난 달과 큰 변동 없이 상위를 차지했다.

 

 

롭스, 홈케어 뷰티템 인기

최근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피부 문제를 집에서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집콕’ 뷰티템이 인기를 모았다. 그 중에서도 저자극, 안티트러블, 안티폴루션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피부 진정, 트러블 케어 제품 판매가 증가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면서도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는 틴트와 파우더 팩트에도 관심이 높았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지엔, 올리브영 강남점에 ‘이지엔 컬러룸’ 오픈
이지엔, 올리브영 강남점에 ‘이지엔 컬러룸’ 오픈
피부 구원해 줄 H.E.L.P 제품으로 완벽 여름나기
피부 구원해 줄 H.E.L.P 제품으로 완벽 여름나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