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추가시험' 시행식약처, 8월1일 특별시험...코로나19 영향 응시 기회 상실한 6,000여명 대상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4.29 09:2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코로나 19 영향으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 응시 기회가 취소된 수험생들에게 특별시험 기회가 부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 시험을 오는 8월 1일 추가(특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지난 2월 22일 개최한 제1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 시험 당시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응시 접수를 취소한 수험생(6천여 명)에 한해 시행된다.

시험 공고문은 식약처 및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는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추가시험 일정

  ※ 정상적으로 접수를 취소하지 않고 시험에 결석한 경우 응시할 수 없음.  ※ 시험공고문 :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및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ccmm.kpc.or.kr) 참조

식약처는 코로나19 예방과 수험생 안전을 위해 시험장소의 방역을 철저히 하고, 코로나19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시험 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일정변경 등 신속히 조치할 예정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 및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에 색소, 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앞으로 맞춤형화장품 시장이 확대될 경우 조제관리사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아울러 제2회 정기 시험은 10월 17일 시행(7월초 공고)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이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K-뷰티’를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 등에 대한 제도적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데싱디바×파리바게뜨의 만남, ‘쿨민초 에디션’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데싱디바×파리바게뜨의 만남, ‘쿨민초 에디션’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집콕족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홈쇼핑 채널은 ‘롯데홈쇼핑’
집콕족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홈쇼핑 채널은 ‘롯데홈쇼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