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탈모도 PT 받아 관리하세요"탈모 관련 설문조사 응답자 35% ‘탈모‧두피 관리에 PT 도움될 것’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3.30 11:3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일반적으로 퍼스널 트레이닝(Personal Training, 이하 PT)은 운동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갖춘 트레이너가 일대일 맞춤 지도를 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마다 신체적 특징과 생활 환경이 다르고,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운동법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므로 개인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짜 개별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운동 PT가 있듯이 탈모 관리에도 PT가 있다면 어떨까? 개개인은 두피 특징과 생활 습관이 다르다. 또한, 탈모 관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운동과 마찬가지로 무엇부터 시작해야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다. 그럴 경우, 관리를 꾸준히 이어나가는 것에도 금방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때문에 탈모에도 PT가 필요하다.

탈모 경험자 및 탈모 진행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조사기관: 두잇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가 탈모 제품 사용과 생활 습관 개선을 병행하여야 탈모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탈모·두피 관리를 위한 PT(퍼스널 트레이닝)를 받는다면 탈모 개선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라는 물음에는 35%의 응답자가 “지구력 증진 차원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탈모를 경험한 사람들 대다수가 생활 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탈모 PT에 관한 질문에서도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답변이 1순위를 차지, 탈모 관리와 PT는 관계 없다는 대답이 9%에 머무른 것으로 보아 탈모 PT 서비스에 대해서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자올’에서는 탈모 관리에 있어서 트레이너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자올 링커’ 1:1 코칭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하고 있다. 자올 링커 상담은 정기 구독 상품인 ‘먼슬리 자올’을 구독할 시 함께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혼자서는 관리가 어려운 탈모의 특성을 고려하여 PT처럼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자올 링커 서비스는 카카오톡 ‘먼슬리자올’ 플러스친구를 통해 이루어진다. 먼슬리 자올 최초 구매 시, 두피 타입, 탈모 부위 및 진행 시점, 가족력 등을 체크하고, 제품 및 현미경 사용법, 밤푸 관리 등 올바른 제품 사용법을 안내해 준다. 이후 주차별 관리를 통해 1주마다 변화 체크 및 맞춤 가이드 제공, 고객 맞춤 콘텐츠를 보내 주는 등 주기적인 1:1 코칭으로 고객의 생활 습관 개선 및 탈모·두피 관리를 돕는다.

자올 관계자는 “생활 습관 개선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과 탈모 관리를 꾸준히 이어나가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먼슬리 자올에 링커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두피 클리닉 센터에 가지 않아도 개인 상태에 맞는 상담 및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이기에 이용해 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자올 링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먼슬리자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쿨링 없인 못 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뷰티템 인기
‘쿨링 없인 못 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뷰티템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