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코로나19에 트러블 케어 화장품 매출 ‘쑥쑥’마스크 사용에 트러블 증가, 애경 1~2월 매출 전년비 26% 성장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3.19 16:0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트러블 관련 화장품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늘면서 피부 트러블이 증가함에 따라 트러블 케어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국내 여드름화장품의 원조 브랜드격인 에이솔루션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의 1~2월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6% 성장했으며 특히 마스크 사용이 확대된 2월 이후 매출은 1월 대비 14.5% 증가했다.

또한 피부 트러블 증가로 트러블 전용 클렌징 제품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성 피부 전용 클렌징폼인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은 2020년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왼쪽부터)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러한 트러블 케어 제품의 매출 상승 현상에 대해 “장기간 사용하는 마스크 착용으로 마스크 내 발생한 습기와 피부 온도 상승으로 피지 분비가 많아져 트러블이 발생, 여드름이 심해지는 영향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갑자기 생긴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의 경우 과한 자극을 주면 민감해진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트러블 전문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그러므로 제품 선택 시에 “피부 트러블 관리를 위해서는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화장품인지를 확인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얼굴 전체가 아닌 부분 트러블을 위해서라면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와 같은 부분 트러블 케어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지엔, 올리브영 강남점에 ‘이지엔 컬러룸’ 오픈
이지엔, 올리브영 강남점에 ‘이지엔 컬러룸’ 오픈
피부 구원해 줄 H.E.L.P 제품으로 완벽 여름나기
피부 구원해 줄 H.E.L.P 제품으로 완벽 여름나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