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올 봄, 예민보스 피부를 지켜주는 똑똑한 기초 스킨케어템순한 클렌징부터 스페셜 케어 제품까지 피부를 달래주는 아이템 적극적 활용 필요
  • 최지유 기자
  • 승인 2020.03.19 15:26
  • 댓글 0
왼쪽부터 제이준코스메틱 ‘보타닉 엘릭스 앰플’, 라곰 ‘셀러스 미스트 토너’,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알란토인 워터드롭 에센스’, 라네즈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 애경산업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폼’, 닥터제이준 ‘센텔라 심플 마스크’, 쌍빠 ‘어딕트 스킨 릴렉싱 마스크팩’, 아티스트리 ‘인텐시브 스킨케어 블루밍 슬리핑 마스크’,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어느덧 성큼 봄은 가까이 왔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등 외부 유해 요소는 물론 전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의 장시간 착용 등으로 인하여 피부는 봄을 느낄 새도 없이 자극 받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피부를 진정 시키고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한 기초 스킨케어에 신경 써야한다. 하지만 무턱대고 여러가지를 바르는 것 보다는 피부의 상태에 따라 꼭 필요한 제품을 선택해 이미 과민해진 피부가 받을 자극을 줄이고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속 보습&장벽 케어

외부 자극 등으로 약해진 피부 장벽은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지게 되며 이는 피부 건조로 이어져 피부가 더욱 예민하고 민감해질 가능성이 높다. 이 같은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 마일드한 보습성분으로 자극은 줄이고 피부에 촘촘히 수분을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면 도움이 된다.

제이준코스메틱 ‘보타닉 엘릭스 앰플’은 자연에서 유래한 4가지 콩 유래 성분으로 촉촉하고 산뜻한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앰플이다. 에코-세라마이드 테크놀로지, 7가지 식물 추출물이 진정과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며 산뜻하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제형과 수분 보호막 형성을 돕는 레시틴 멜팅 캡슐이 더욱 촘촘한 보습 케어를 돕는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곰 ‘셀러스 미스트 토너’는 스킨&토너로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미스트로 피부에 촉촉하게 보습을 채워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공기 중의 먼지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도와주는 미세먼지 부착 방지 효과까지 갖췄다.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알란토인 워터드롭 에센스’는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의 힘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저자극 수분 진정 에센스다. 피부 민감도가 심해지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수딩효과가 뛰어난 알란토인은 성분을 함유, 외부 자극에 의해 쉽게 예민해지거나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 피부 자극 유발하는 과한 클렌징은 no ! 세정력은 기본, 유수분 밸런스도 생각해야

피부가 예민해졌을 때는 과도한 클렌징이나 각질제거를 자제하고 부드러운 노폐물 제거는 물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마일드한 클렌징을 돕는 다양한 타입의 약산성 클렌저는 물론 미세먼지 세정까지 신경 쓴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어 눈여겨 보면 좋다.

라네즈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는 pH5.5의 약산성포뮬러로 점막과 눈가에 대한 피부 부담을 줄였으며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이 결합된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 후에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애경산업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는 우유 지질 및 우유 단백질 추출물과 보습 세정성분을 함유해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약산성 클렌저로 세정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폼’은 닥터지만의 약산성 멀티-프로바이오더마 포뮬러가 부드러운 각질케어 및 피부 장벽 케어를 도와주며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도 보다 말끔하게 세안할 수 있다.

■ 밤사이 집중 관리하는 나이트케어_예민해진 피부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좋은 밤 시간대를 이용해 스페셜한 케어를 활용해보는 것도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민감 해졌다면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마스크팩 또는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해보자.

닥터제이준 ‘센텔라 심플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포함한 10가지 전성분으로 구성된 심플 포뮬러의 마스크로 요즘처럼 예민하고 건조해 지기 쉬운 피부에 보다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건강한 피부 유지와 피부자극을 줄이기 위해 pH마일드 밸런스를 맞췄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쌍빠 ‘어딕트 스킨 릴렉싱 마스크팩’은 장미 추출물이 주는 수분감과 더불어 특허 성분인 금송 추출물이 피부 진정 효과를 전해준다. 또한 디 포어 콤플렉스가 더해져 모공을 케어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티스트리 ‘인텐시브 스킨케어 블루밍 슬리핑 마스크’는 낮 동안 받은 피부 스트레스와 피부 자극을 잠든 사이에 집중적으로 케어 해 생기를 더해주는 슬리핑 마스크다. 보습, 진정, 피부 광채, 피부결, 각질, 주름, 미백까지 케어하는 멀티 기능 마스크로 쫀쫀하고 산뜻한 제형에 담긴 영양감이 특징이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를 함유한 초 밀착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 마스크다. 락토 스킨 콤플렉스™는 피부 장벽 강화와 피부 방어력을 높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신임 원장 취임
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신임 원장 취임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