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충청북도, 2020년도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 확정기업과 근로자 삶의 질 향상 위해 62억원 투입
  • 최지유 기자
  • 승인 2020.03.18 14: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충청북도는 ‘2020년도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에서 10개 시군 26개 사업을 최종 선정하고 62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청을 하지 않은 청주시를 제외한 10개 시군 심사 결과 27개사업(총사업비 65억원)이 1차 선정됐으며 충북도는 시군별 형평성 등을 고려해 사업량과 사업비를 조정해 최종 26개 사업을 확정하였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기숙사 확충분야가 16개 사업으로 가장 많으며 산업단지 공용주차장 조성 3건, 근로자 편의‧문화 시설 설치 분야 6건, 2019년 선정된 3개년 계속사업인 보은산업단지 기반시설 1건이 선정됐다.

도는 당초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기숙사 신‧증축을 지원하는 기숙사 확충분야는 11개소를 선정할 계획이었으나 기업들의 수요가 높아 사업비를 조정해 16개로 확대 선정했다.

노후 산업단지의 가장 큰 애로사항중 하나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법주차문제이다. 산업단지 불법주차는 교통사고 및 물류차량의 교행 방해로 인적‧물적 피해를 유발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공모사업으로 충주 제1일반산업단지, 증평 도안농공단지, 단양 매포자원순환농공단지에 공용주차장을 조성해 총 13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근로자들이 체육활동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제천강저테크노빌, 진천산수산업단지, 괴산사리농공단지 등에 편의‧문화시설(풋살장, 족구장, 야외 소공연장) 6개소를 조성하여 근로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기업의 안정적 경영과 노동자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작년 대비 예산 20억을 확대했으며 앞으로도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도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LG생활건강,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쿨링 없인 못 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뷰티템 인기
‘쿨링 없인 못 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뷰티템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