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개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4.25 09:4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이 25일 개막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웰니스센터’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아동센터와 보건소, 유아교육기관 등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문화소외지역인 충청과 강원 지역을 방문, 지방공연도 예고돼 있다.

올해 공연은 내년 3월까지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40여 차례 진행되며, 1회당 100~150명이 관람할 수 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이 닦기, 손 씻기 등 어린이에게 필요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춤과 노래를 통해 전달하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 뮤지컬로,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였다. 청결한 위생관리를 뮤지컬이라는 문화적 컨텐츠와 접목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안내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뮤지컬은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 중국, 프랑스, 멕시코 등의 세계 여러 나라의 마을 축제를 돌아다니며 이색적인 음식과 양치문화를 접하고 치약요정 ‘리오’를 통해 올바른 양치습관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이다.

뮤지컬을 통해 세계 각 국의 춤과 음식, 노래 등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고, 가족이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는 ‘페리오 양치송’ 등을 배우며 양치의 중요성과 방법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을 보는 어린이에게는 뮤지컬 주인공인 ‘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형식으로 제작된 ‘반짝반짝 페리오’ 동화책을 나눠준다. 동화책은 다양한 스티커, 퍼즐놀이 등으로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

공연 자문에 참여한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 회장 황윤숙 한양여자대학교 교수는 “재미있게 구성된 뮤지컬을 통해 구강관리법을 학습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흡수되도록 매우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문의 및 신청은 어린이공연문화재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LG생활건강은 2004년부터 약 20만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페리오 키즈스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반짝반짝 페리오’ 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