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러쉬, 난민을 위한 캠페인 전개서명과 캠페인 수익금 공익법센터 ‘어필’에 전달 예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1.10 15:0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러쉬(Lush)가 1월 1일부터 ‘거주 이전의 자유(Freedom of Movement)’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누구나 전 세계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다’는 러쉬의 글로벌 인권 캠페인의 일환이다. 전세계 이슈가 되고 있는 ‘난민’에 대한 국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우리 곁에 함께 살고 있는 난민에 대한 인지를 돕기 위함이다. 특히 1월 중 전개하는 캠페인은 시리아, 예멘, 이라크 등 내전으로 피난 온 ‘인도적 체류자’에 집중한다.

러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인도적 체류자’를 위한 난민법 개정 및 정책 개선 촉구를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한다. 모인 서명은 향후 관련 개정안 발의 국회의원실 또는 정부 주무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더불어 본 캠페인 기간 동안, ‘거주 이전의 자유’ 메시지를 담고자 어디든지 자유롭게 떠다니는 구름을 형상화한 와펜을 제작해 한정 판매(개당 5,000원)한다. 판매금은 국내에서 난민을 지원하는 공익변호사 단체인 공익법센터 ‘어필(APIL)’에 기부될 예정이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