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홈쇼핑 상반기 히트 화장품 가성비‘갑’A.H.C, Age 20’s, CNP 차앤박, TS샴푸 스테디셀러
  • 방석현 기자
  • 승인 2017.07.27 17:2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방석현 기자] 셀프 뷰티족 증가로 외모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홈쇼핑에서 뷰티제품들이 강세를 보이고있다.

본지가 주요 홈쇼핑의 상반기 뷰티 히트상품을 분석한 결과 꾸준한 리뉴얼로 고객들의 재구매를 이끌어낸 화장품 브랜드들이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홈쇼핑에 적합한 대량 판매를 바탕으로 한 기초라인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탈모나 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화장품들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올 상반기 TV홈쇼핑에서는 뷰티 상품이 크게 약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 높은 상품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추세 속에서 이미용품은 기초부터 색조까지 가릴 것 없이 구성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큰 사랑을 받았다.

CJ홈쇼핑의 올 상반기 히트상품 1위는 화장품 브랜드 A.H.C로 전년 동기대비 주문 수량은 23%, 주문 금액은 25%증가했다. 이외 이미용품이 순위권에 2개 더 진입해 뷰티 상품의 약진이 돋보였다.

올해 처음 히트상품 순위에 등장한 ‘Age 20’s’역시 매 시즌마다 성분과 효과를 개선한‘에센스 커버 팩트’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에센스가 68% 함유돼 촉촉하고 광채가 나는 피부 표현을 돕는 메이크업 팩트 상품으로 방송 당시 주문 수량이 최대 2만여 건에 달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해부터 대표적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은 ‘씨앤피 닥터레이’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주문량으로 7위를 기록했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으로 보습, 미백, 탄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차앤박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은 21년 피부 전문기관의 노하우가 집약된 상품으로써 고객들의 끊임없는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GS홈쇼핑 1위 제품은 탈모닷컴에서 직접 개발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인‘올뉴TS샴푸’다.

회사측은 주 구매 연령을 20~30대로 발표했는데 젊었을때부터 탈모하기 전부터 미리 두피와 헤어를 관리하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3위를 차지한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대표 상품인 '마데카솔'에 들어있는 핵심 원료를 화장품에 적용한 제품으로 ‘동국제약’이라는 제약회사에 대한 신뢰와 일반적인 크림 그 이상의 효과를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이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외 수년간 홈쇼핑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온 대표 제품들로는 엘렌실라 달팽이크림,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CNP 닥터레이 리얼 마데카소사이드크림, 아이오페 스템셀, 셀더마 마스크팩, 실크테라피 헤어에센스 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방석현 기자  sj@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스메카코리아-롯데중앙연구소, 친환경 소재 개발 협무협약
코스메카코리아-롯데중앙연구소, 친환경 소재 개발 협무협약
하다라보 ‘고쿠쥰 리프팅 라인’ 한국 정식 런칭
하다라보 ‘고쿠쥰 리프팅 라인’ 한국 정식 런칭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