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장품은 시장개척 후 프리미엄 도입해야”KOTRA, 산업별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포럼 성료
  • 방석현 기자
  • 승인 2017.07.13 14:0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방석현 기자] “화장품 세계시장 진출 시 보급형 제품을 통한 先시장 개척 후 프리미엄 제품을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KOTRA(사장 김재홍)는 ‘찾아라! 나만의 세계시장 전략’을 주제로 ‘산업별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포럼’을 국내기업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1일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제4차 산업혁명, 도전과 기회’, △‘산업별 글로벌 시장 변화와 진출전략’으로 진행돼 화장품/패션 등 7대 수출 유망 산업에 대한 산업전문가와 해외바이어 60명이 연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의 영향, 지역별 밸류 체인 변화와 진출전략이 발표됐다.

화장품 분야 전문가들은 수출 유망 국가로 미국, 일본, 브라질 등으로 꼽으면서 페이셜 마스크, 목욕용품, 피부특성에 맞춘 특성화 제품 등을 유망 제품으로 보았다.

특히 화장품은 세계시장 진출 시 보급형 제품을 통한 先시장 개척 후 프리미엄 제품을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

한국산 소비재 수출 경쟁력은 더 이상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이 아닌 브랜드 파워 구축에 있다며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브랜드 구축을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 전략으로 제안했다.

2017년 포브스아시아가 주목해야 할 ‘한국 스타트업 10’ 중 AI 부문에 선정한 마인즈랩 관계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AI 분야에서도 자체 기술역량을 활용한 특화된 글로벌 생태계 진입 전략이 성공적인 시장진출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산업별 진출전략 보고서 발간과 진출전략 포럼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밸류체인의 변화를 이해하고 보다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포럼 개최 및 보고서 발간을 정례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포럼 개최와 함께 13개 수출전략산업에 대한 글로벌 밸류체인을 분석하고 진출전략 제시하는 ‘산업별 글로벌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발간한다.

방석현 기자  sj@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상장 화장품사 ESG 경영 관심도 1위 ‘LG생활건강’
상장 화장품사 ESG 경영 관심도 1위 ‘LG생활건강’
달바, 아시아 글로벌 엠버서더 호시와 계약 연장
달바, 아시아 글로벌 엠버서더 호시와 계약 연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