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유통채널 특화 브랜드로 시장공략전용 브랜드 출시 소비자 맞춤 차별화 전략 승부
  • 방석현 기자
  • 승인 2017.06.09 13:5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방석현 기자]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이 유통채널별EB(Exclusive Brand)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시장공략에 나서 주목된다.

   
 

화장품 업계가 H&B숍, 약국, 브랜드숍 등의 전용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층과 이미지에 맞춘 차별화 전략으로 내수 시장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대표제품인 마스크팩을 유통채널별로 마케팅해 성공한 대표사례로 꼽힌다.

H&B숍·면세점 등의 유통 채널 위주의 유통채널을 갖고 있던 이 회사는 지난해 8월 명동에 3층 규모 첫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론칭 초기 메디힐 마스크 팩이 여러 유통망에서 1위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을 다했기 때문으로 이에 따른 높은 고객 만족도가 사세 확장에 한몫을 했다는 것.

특히 마스크 팩의 디자인과 성분에 대한 특허를 다수 보유해 주력 유통채널인 H&B숍별로 제품의 디자인을 차별화했으며 유통채널별 경쟁을 유도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잇츠스킨은 이마트 전용 상품인 파워10 포뮬라 헤어 및 바디(Power10 Formula) 라인 7개 품목을 출시하고 전국 94개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한다.

파워 10 포뮬라 헤어·바디 라인은 잇츠스킨의 대표 페이셜 에센스 제품이며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의 주요성분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헤어 트리트먼트 3종, 바디 워시·로션 각 2종의 총 7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잇츠스킨 관계자는“잇츠스킨의 대표 제품인 파워10포뮬라 이펙터가 국내에서는 달팽이 라인의 제품보다 더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새로 출시한 헤어와 바디용 파워10 제품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반기에 H&B 스토어 왓슨스와 전용 상품을 내놓을 계획으로 내수 시장 활성화 전략의 일환이며 내수 시장 입지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는 것.

웰코스에서 리뉴얼해 출시한‘메리트 미라클 아르간 오일3종'은 왓슨스코리아에서 단독 런칭한 왓슨스 대표 헤어 제품이다.

특히 2012년부터 왓슨스코리아가 선정한‘베스트 신상품' 수상에 이어 '2013년 베스크 셀링 아이템'으로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왓슨스 대표 헤어케어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웰코스의 메리트 미라클 아르간 오일 상품기획자는“기존에도 제품력을 인정받아 소비자들로부터 인생 헤어아이템이라는 평을 들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제품”이라면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메리트 미라클 아르간 오일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방석현 기자  sj@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애경산업, 아마존에서 전년 동기대비 매출 50% 성장
애경산업, 아마존에서 전년 동기대비 매출 50% 성장
롯데면세점, 새 모델 발탁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확대
롯데면세점, 새 모델 발탁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확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