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해’, 국내 화장품 앱 최초 400만 다운月활성사용자 110만명…국내 최대 화장품 플랫폼
  • 이동미 기자
  • 승인 2017.03.07 15:3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동미 기자] 버드뷰(대표 이웅)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가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016년 8월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후 6개월여 만에 다시 100만건이 증가한 것이다.

화해는 화장품 성분 정보와 맞춤형 리뷰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2013년 7월 런칭 이후 지난 4년여간 구글 및 애플 양대 앱스토어 화장품 카테고리서 줄곧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국내 출시된 뷰티 앱 가운데 가장 많은 월 110만명 이상이 화장품 구입 전후로 화해를 사용하고 있으며 화장품 데이터와 관련해서도 국내외 출시된 7만9천여 화장품에 관한 280만건 이상의 성분 정보 및 190만 건의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보유하는 등 국내 최대의 화장품 플랫폼 규모를 자랑한다. 전체 사용자 가운데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중 주 소비자층인 20~30대 비중은 약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웅 대표는 “화장품 시장의 호황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화장품 성분에 대한 학습이 습관으로 자리잡으면서 성분, 리뷰, 랭킹 등 각종 데이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으려는 수요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화해는 소비자의 화장품 정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화장품 브랜드들 또한 화해를 통해 소비자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가장 신뢰 받는 화장품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미 기자  east@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생물과 공존하는 도심 공원 조성
LG생활건강, 생물과 공존하는 도심 공원 조성
한국콜마, 프랑스 원료 기업과 항노화 화장품 개발
한국콜마, 프랑스 원료 기업과 항노화 화장품 개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