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해’, 국내 화장품 앱 최초 400만 다운月활성사용자 110만명…국내 최대 화장품 플랫폼
  • 이동미 기자
  • 승인 2017.03.07 15:3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동미 기자] 버드뷰(대표 이웅)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가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016년 8월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후 6개월여 만에 다시 100만건이 증가한 것이다.

화해는 화장품 성분 정보와 맞춤형 리뷰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2013년 7월 런칭 이후 지난 4년여간 구글 및 애플 양대 앱스토어 화장품 카테고리서 줄곧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국내 출시된 뷰티 앱 가운데 가장 많은 월 110만명 이상이 화장품 구입 전후로 화해를 사용하고 있으며 화장품 데이터와 관련해서도 국내외 출시된 7만9천여 화장품에 관한 280만건 이상의 성분 정보 및 190만 건의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보유하는 등 국내 최대의 화장품 플랫폼 규모를 자랑한다. 전체 사용자 가운데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중 주 소비자층인 20~30대 비중은 약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웅 대표는 “화장품 시장의 호황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화장품 성분에 대한 학습이 습관으로 자리잡으면서 성분, 리뷰, 랭킹 등 각종 데이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으려는 수요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화해는 소비자의 화장품 정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화장품 브랜드들 또한 화해를 통해 소비자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가장 신뢰 받는 화장품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미 기자  east@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