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아모레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능률협회컨설팅,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2.21 13:2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자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것으로,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4회째다.

능률협회컨설팅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2천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대 차원의 12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전체 산업계를 망라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을 비롯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45년 창립 이래,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K-뷰티 대표주자로서 국내 화장품 및 녹차 산업을 이끌어왔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핑크리본캠페인’, ‘희망가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공감적 소통을 지속하는 한편,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도약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