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업계, 피부탄력 개선 제품 인기코리아나 라비다, 피부 집중 리프팅 효과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2.14 10:2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여성이라면 누구나 탄력있게 올라붙은 얼굴 라인을 가지고 싶어한다. 얼굴 라인 주변의 탄력도는 동안과 노안을 가르는 중요한 기준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20세 이후부터는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는 콜라겐이 매년 1%씩 감소한다. 이로 인해 탄력을 잃은 피부는 점점 아래로 처지면서 전체적인 인상과 얼굴형을 변화시키며 노안으로 보이게끔 한다.

이를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시술이 바로 처진 피부 진피 속에 특수 제작된 실을 활용해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실 리프팅이다. 하지만 늘어나는 실 리프팅 시술 건수만큼 의료사고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의료진의 임상 경험 정도와 시술에 사용되는 실리프팅 재료의 식약처 허가 여부 확인이 필요한 시술이지만 시술 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비의료인에 의한 시술이나 잘못된 시술의 경우, 시술 과정에서 멍이나 붓기가 발생하며, 심하게는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딤플 현상과 함께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며, 실이 피부를 뚫고 나오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우려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는 시술의 탄력 개선 효과를 담으면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랑콤은 피부 표면과 근육을 자극해 얼굴의 힘없는 윤곽을 탄탄하게 살려주는 반중력 탄력 테크놀로지 기술을 담은 ‘레네르지 반중력 오일 마사지 크림’을 출시했다. 얼굴 외에도 노화의 정도가 눈에 띄는 목과 쇄골 등에도 사용해 매끈한 탄력관리가 가능하다.

겔랑의 아베이 로얄 라인의 대표 제품인 데일리 리페어 세럼은 로얄 젤리와 위쌍허니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세포 회복을 돕고 재생 능력을 촉진해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탄력 세럼이다. 또 원형 상태로 보존돼 있는 마이크로 드롭스가 피부에 만나는 순간 빠르게 스며들어 퓨어 로얄 농축액의 뛰어난 탄력 효과를 피부에 전달한다.

특히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의 실리프팅크림이 시술 효과에 버금가는 피부 탄력 개선 효과로 시술 후 부작용을 걱정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탄력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은 실 콜라겐이 무너진 피부를 끌어올려 집중적인 리프팅 케어에 효과적인 탄력 크림이다.

또 나이가 들수록 점점 늘어지거나 푹 꺼지며 탄력이 저하된 피부에 탄력 기둥을 바로 세워 탱탱하고 견고한 피부 완성을 도우며, 영하 120도의 온도에서 급속 냉각해 실제 콜라겐의 유효성분을 보존할 수 있도록 피부 구조에 맞춰 설계한 캐비어 실 콜라겐을 함유해 실제 리프팅 시술 같은 피부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리이치24시코리아,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초청받아
리이치24시코리아,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초청받아
화장품 광고 자율 분쟁 조정기구 도입되나
화장품 광고 자율 분쟁 조정기구 도입되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