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아리따운 러닝' 핑크런 행사 3월부터~아모레퍼시픽, 부산대회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2.09 09:26
  • 댓글 0
핑크런 캠페인을 알리는 공식 포스터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 주관, 한국유방건강재단(이사장 노동영) 주최의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러닝 축제인 ‘핑크런’ 부산대회가 3월 19일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돼 8일부터 참가자 5천명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17년째를 맞은 ‘핑크런’은 유방건강 관리를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다.

기존 ‘핑크리본 사랑마라톤’보다 간결한 명칭으로 소통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새 이름 ‘핑크런’을 찾았으며, 이에 걸맞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새롭게 거듭날 계획이다.

핑크런 부산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핑크런 공식 사이트 (http://www.pinkcampaign.com)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 시 희망코스(10km)와 건강코스(5km) 중 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 러닝용 티셔츠와 양말 등이 제공된다. 특히 대회 참가비 10000원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에 활용된다.

예년과 동일하게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핑크런’은 부산(3월 19일)을 시작으로 대전(4월), 광주(5월), 대구(9월), 서울(10월)에서 개최되며, 각 대회 참가모집 기간은 추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해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인 ‘핑크런’은 지난 2001년부터 지난 16년간 약 29만 9천여 명의 참가를 통해 32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하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여성의 소중한 유방건강을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혁신 화장품 연구개발 수출 여건 조성
혁신 화장품 연구개발 수출 여건 조성
동성제약,퓨리톤 활용 화장품 개발 착수
동성제약,퓨리톤 활용 화장품 개발 착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