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페이셜 오일로 완성하는 겨울철 보습 케어추운 겨울에도 광채 피부 유지하기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1.25 10:0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추위와 건조함 때문에 피부가 수분과 탄력을 잃기 쉬운 겨울철. 좋다고 소문난 수분크림을 발라봐도 효과는 잠시뿐이라고 느낀 경험이 많을 것이다. 겨울철에는 수분크림도 좋지만 공급된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는 페이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일은 피부 각질층에 흡수돼 피부가 머금은 영양과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자외선이나 미세먼지에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페이셜 오일과 함께 겨울철에도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겨울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 맞추는 페이셜 오일
건조한 겨울은 페이셜 오일이 가장 절실한 계절인 만큼 다양한 형태와 기능의 페이셜 오일이 출시되고 있다. 과거의 페이셜 오일이 주로 세안 후, 메이크업 전에 쓰이는 아이템이었다면, 이제는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 맞는 제품의 출시로 페이셜 오일 시장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 페이셜 오일이 단순한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윤기, 탄력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다기능성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 피부 타입에 맞춘 천연 페이셜 오일이 있는가 하면 얼굴뿐만 아니라 모발이나 두피에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 오일, 아로마가 함유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페이셜 오일도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오일 열풍 속에서도 오일 제형이 부담스럽거나 특유의 사용감이 답답하다면 수분과 오일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이층상 타입의 오일을 선택해보자. 피부가 계속 건조하거나 속 당김이 있는 경우에는 피부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지 않았다는 신호. 보습에 있어서 피부 표면에서의 물과 오일의 적절한 비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분 보충과 보습막 형성이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레이어링 오일은 워터층과 보습 오일층으로 구성된 워터뱅크 라인의 이층상 수분 오일로, 수분을 더욱 깊게 전달하고 오랫동안 유지시켜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하이드로 이온 미네랄 워터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수분을 채워주고, 물을 밀어내는 힘이 강한 Moisture Roof™ 오일이 수분을 피부에 밀어 넣고 오일 보습막을 형성해 간편하게 이중 케어가 가능한 것. 마치 수분 앰플과 오일을 한번에 바른 것과 같이 건조한 겨울 날씨에도 물기를 머금은 듯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레이어링 오일 [50ml]

수분과 오일이 만나 속 당김 없이 풍부한 보습과 촉촉한 윤기를 선사하는 수분 오일.

워터뱅크 라인의 워터층과 보습 오일층으로 구성된 이층상 수분 오일로,

라네즈만의 보습 워터인 하이드로 이온 미네랄 워터가 피부에 흡수돼 수분을 채워주며

Moisture Roof 오일이 수분을 피부에 밀어 넣고 표면에 촉촉한 보습막을 구현한다.

■ 칼 바람에도 거뜬한 피부를 위한 오일 200% 활용법
세안 후 피부 당김이 심한 이들은 세안 시 페이셜 오일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폼 클렌저에 오일을 1~2방울 믹스한 후 세안하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또는 클렌징 후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물에 페이셜 오일 1방울을 떨어뜨려 세안하는 방법도 추천하는 활용법 중 하나. 오일이 섞인 물로 헹군 후에는 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 물기를 흡수시켜 피부 당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또 미스트를 뿌릴수록 피부가 더 빨리 건조해지는 것 같다면, 현재 사용 중인 미스트에 페이셜 오일 몇 방울을 섞어 나만의 오일 미스트를 만들어보자. 수분만 공급했던 워터 타입 미스트와 달리, 오일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준다. 이렇게 만든 오일 미스트는 팔 다리와 같이 건조한 신체부위에 사용해도 좋다.

이처럼 다양한 페이셜 오일 제품과 활용법을 통해 얼마 남지 않은 겨울,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지키고 언제나 촉촉한 광채 피부를 유지해보자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K-뷰티 위기 돌파구 규제혁신에서 찾는다
K-뷰티 위기 돌파구 규제혁신에서 찾는다
아모레퍼시픽, RE100 리더십 어워드 수상 
아모레퍼시픽, RE100 리더십 어워드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