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설 명절 피부타입별 실속형 제품이 도움식약처, 화장품 사용방법·구매요령 등 제공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1.25 09:2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설 명절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화장품, 식·의약품의 올바른 구입·사용 요령 등 안전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명절 선물로 화장품 세트 등을 구매할 때는 제품의 외부포장이나 용기 등에 사용기한(또는 개봉 후 사용기간), 사용상의 주의사항 등의 표시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가격이 높은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보다 피부 건조함이나 자외선 취약 등의 피부 타입, 선호하는 제품 유형 등을 고려하는 것이 실속 있는 화장품 선물에 도움이 된다.

화장품은 피부미용이나 청결 등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므로 치료·예방 등 의약품과 유사한 효능·효과를 표방하는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구매에 유의해야 한다.

또 기능성을 인정받지 않은 일반 화장품을 ‘주름개선’, ‘미백’ 및 ‘자외선차단’과 같은 기능성화장품으로 광고하는 사례도 있어 관련 제품을 고를 때 ‘기능성화장품’ 문구를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약처는 화장품 등의 구매요령과 올바른 사용방법을 잘 숙지해 유익하고 건강한 명절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능성화장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전자민원창구(ezcos.mfds.go.kr/kfda2) → 정보마당 → 화장품정보 →제품정보·보고제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스맥스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코스맥스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K-뷰티 위기 돌파구 규제혁신에서 찾는다
K-뷰티 위기 돌파구 규제혁신에서 찾는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