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인사]화학융합시험연구원 변종립 원장 취임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6.11.14 13:1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변종립 전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신임 원장으로 14일 취임했다.

변종립 신임 원장은 행정고시 27회 출신으로 30여년간 공직 및 공공기관장 활동과정에서 내부혁신과 실천적 비전제시, 문제해결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구성원간 격이 없는 소통을 구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86년 상공부 사무관으로 시작해 산업부 지역경제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치며 소재부품, 중소기업, 에너지, 지역경제 등 다방면에서 국가 산업발전을 견인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공헌해 왔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재임 시 사명변경 및 제2 도약기반 마련, 조직문화 개선, 신사업 육성, 해외 협력사업 추진 등 에너지 전문기관 위상 강화로 지난해 공공기관 평가 최고등급과 고객만족도 A등급을 달성했다. 이같은 리더십은 아시아개발은행의 ‘Center of Excellence' 인정 등 여러 대외기관으로부터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변 원장은 취임사에서 “사람중시 경영, 비즈니스마인드 제고, 청렴 및 공정경영, 소통 활성화라는 네 가지 방향을 갖고 KTR을 세계적 수준의 시험인증기관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안전과 국가 산업발전을 지원하는 KTR의 소임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콜마홀딩스·석오문화재단, 6·25 참전유공자 지원
콜마홀딩스·석오문화재단, 6·25 참전유공자 지원
이지엔 ‘라이트업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 쿠팡 베스트셀러 선정
이지엔 ‘라이트업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 쿠팡 베스트셀러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