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종합
디지털서울문화예술大, ‘총장배 미용경진대회’ 성료전국 미용인 250여명 참석…환타지 메이크업 종목 임상희 대상
  • 이동미 기자
  • 승인 2016.09.27 16:1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동미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박창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지난 25일 ‘제13회 총장배 미용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예술대가 주최, 토탈미용예술학과가 주관한 대회는 총 25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창식 총장의 축사와 토탈미용예술학과 김남연 학과장의 대회사 및 대회선언으로 시작됐다.

학생부(고교생)와 일반부(대학생)으로 나뉘어 총 7개 분야(헤어디자인, 두피관리,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속눈썹, 세미퍼머넌트)에서 세부 경기종목으로 나눠 분야 특성화 별로 경진을 진행했으며 심사위원들이 각각 배치돼 심사규정에 따라 공정한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미용경진대회 대상은 메이크업 분야 환타지메이크업 종목의 임상희가 수상을 했고 이어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작품상 수상을 진행했다.

박창식 총장이 수상자들에게 총장상, 메달, 부상을 시상했으며 수상자들은 서울문화예술대 입학 시 등록금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

박창식 총장은 축사에서 “문화예술과 한류를 이끌어가는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뷰티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들이 여러분이다”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이 대회가 미용인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탈미용예술학과 김남연 학과장은 “미용경진대회가 이번에 13회를 맞아 매회 발전하고 본교 미용대
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토털 미용예술학과는 이러한 대회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으로 실무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문화예술·사회문화 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연기예술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학과, 모델학과, 뷰티향장학과(신설) 등의 문화예술계열 학과와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사회복지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상담코칭심리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영양학과 등 사회문화계열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2017학년도 1학기 모집은 12월 진행 예정이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www.scau.ac.kr

이동미 기자  east@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 중국 진출
화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 중국 진출
화장품 수출 중국 급감·미국 급증
화장품 수출 중국 급감·미국 급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