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핫 이슈
아모레퍼시픽, 한국 원료식물도록 출간
  • 박일우 기자
  • 승인 2015.02.11 17:5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박일우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한국 고유의 ?식물을 그린 세밀화 100점이 수록된 ?원료식물도록 <Beyond Flower>를 출간한다. 이번 원료식물도록은 아모레퍼시픽이 창업 때부터 이어온 식물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해의 산물을 집대성한 것으로 우리 고유 식물을 기록, 보존하고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좋은 원료에서 좋은 제품이 나온다”는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철학에 따라 식물 원료에 대한 관심과 연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창업자의 정신을 이어받아 서경배 회장은 세계 최초 흰감국 복원, 토종 희귀 콩 복원 작업 등 우리 고유 자원의 가치 규명에 힘쓰고 있으며, 2012년 경기도 오산 뷰티사업장에 아모레원료식물원을 조성해 각종 식물을 재배?연구하고 고객에게도 개방함으로써 우리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하고 있다.
이와 같은 창업자의 식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자,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은 2007년 한국 세밀화 1세대 작가인 송훈 선생과 손잡고 식물 세밀화 제작 프로젝트에 착수했으며, 7년간 전국 곳곳에 있는 한국 약용 식물을 직접 찾아 100점의 작품을 완성하고, 2015년 2월 원료식물도록으로 집대성 편찬해 발간했다.
원료식물도록에는 인삼, 동백나무, 서리태, 녹차, 흰감국, 작약 등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주요 원료 등이 수록돼 있다.

박일우 기자  fre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혁신 화장품 연구개발 수출 여건 조성
혁신 화장품 연구개발 수출 여건 조성
동성제약,퓨리톤 활용 화장품 개발 착수
동성제약,퓨리톤 활용 화장품 개발 착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