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장품 전문 마케터를 향하여~제4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4.09.22 08:27
  • 댓글 0

▲ 제4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개강식에서 교육생들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및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진과 함께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화장품 기업 재직자 및 취업준비생들이 화장품 관련 마케팅 분야에 대해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이 시작됐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이하‘연구원’)은 16일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장석권)과 한양대학교 경영관 SKT홀에서 교육생 50명이 참여한 가운데‘제4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개강식을 갖고 화장품 마케팅 관련 이론 능력 증진을 위해 힘차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4기를 맞은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고부가가치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산업을 선도할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현장전문인력 양성교육으로써 2012년 말 연구원과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3학기제를 운영하고 수료생 150여 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2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한양대학교 경영관 3층 303호에서 △화장품 마케터를 위한 시장조사 이해 △고객가치의 원천과 판단 △실무자를 위한 가격관리 △소비자 통찰을 통한 화장품 마케팅 엔진 설계 등 이론강의와 함께 워크숍, 조별 프로젝트 발표 등 총 16회로 진행된다.

이날 개강식에서 연구원 박상훈 기획정보실장은“이번 교육은 그동안 연구원과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교육을 진행하며 미흡했던 점을 충분히 보완해서 마케팅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을 구성한 만큼 교육생 모두에게 더 와닿는 수업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강식에 이어서 진행된 특강에서 아모레퍼시픽 강학희 고문은‘화장품산업 전망과 연구 동향’을 주제로 화장품산업이 매력적인 산업임을 강조하며 화장품 기술 트렌드가 최근 고도화, 고객 이슈화의 방향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애경산업, 실리콘투와 미국 화장품 사업 위한 MOU 체결
애경산업, 실리콘투와 미국 화장품 사업 위한 MOU 체결
돌아온 황사와 미세먼지는 저자극 클렌징으로
돌아온 황사와 미세먼지는 저자극 클렌징으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