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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체 자외선차단제 품질 평가시중 유통 10개사 12개 제품 품질·가격 평가 SNS 공개
  • 오선혜 기자
  • 승인 2014.07.29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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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를 위한 필수 아이템 자외선차단제, 어떤 제품이 좋을까? 소비자단체가 자외선차단제 품질평가에 나선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세 번째 평가 품목으로 자외선차단제를 선정하고 7월 27일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오존층 파괴에 따른 환경 변화로 피부질환 및 노화를 방지 목적으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정작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인 만큼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품질평가 결과를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는 입장이다.

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중인 10개 화장품 업체의 12개 제품을 대상으로 앞으로 1년동안 색소침착 여부, 물·땀에서의 지속력, 사용감, 세정 편리성, 백탁현상, 가격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종합 포털 ‘스마트컨슈머’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전문가 구매가이드, 주의사항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 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국내 자외선차단제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3,980억원 규모로 매년 성장 추세다.

자외선차단제 소비자 평가

* 브랜드 가나다 순.

△ 평가 기간 : 1년
△ 평가 방법
ㅇ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서 구입 경험이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 후 각 평가요소에 대해 평가하고 추천 여부 및 장·단점, 특징 등 이용후기를 게재
ㅇ 본인확인절차(휴대폰 인증 또는 I-PIN)를 거쳐 1개 제품에 대해 평가 가능
ㅇ 스마트컨슈머 전용 앱(App)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

△ 평가 요소
ㅇ 자외선차단제 평가요소는 ①자외선 차단, ②물·땀에서의 지속력, ③사용감, ④세정 편리성, ⑤백탁현상, ⑥가격 등 6개 항목이며 평가 후 종합의견 기술

평가 항목


△ 평가 결과 공개
ㅇ 자외선차단제 제품별 평가 결과(평점 및 평가의견)는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및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
ㅇ 의도적으로 높게 또는 낮게 평가하여 정보를 왜곡하는 사례 등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을 거쳐 정보검증위원회를 통해 평가결과에서 제외하거나 비공개 등으로 조치

△ 평가 참여 이벤트 개최
ㅇ 자외선차단제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 등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3만원/20명, 1만원권/30명) 지급
- 이벤트는 1회(7.27. ~ 9.30.), 2회(10.1. ~ 11.30.)로 나누어 실시

오선혜 기자  oh@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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