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B&A코스메틱 정호재 대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4.05.19 11:51
  • 댓글 0

붙이는 필러패치 ‘아크로케어’ 주름걱정 끝~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라파스 공동 개발···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 B&A 코스메틱 정호재 대표
아크로케어(acrocare)...
B&A코스메틱 정호재 대표가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라파스와 공동개발한 붙이는 필러패치다. 이 제품은 히알루론산, 아지렐린, 아데노신 등 주름개선 성분을 특수 제작한 초미세 바늘에 담아 이들 성분이 피부를 뚫고 들어가 피부에 녹아 흡수되는 스마트 필러. 기존 MTS에 사용하던 금속이나 플라스틱 바늘 대신 특수 제작된 초미세 바늘에 유효성분을 넣어 눈가 등 미세주름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준다. 이 기술은 현재 국내외에 물질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다. 아크로케어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화장품 임상시험 전문기관 더마프로에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주름개선 효능이 입증된 가운데 대한피부과학회 학술대회에서도 발표되는 등 사용후 눈가 및 팔자주름 부위의 피부주름 개선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이다. 정호재 대표는 앞으로 아크로케어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통 에스테틱 전문브랜드로 육성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명품으로 키워낸다는 전략이다. 발상의 전환으로 탄생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불황의 늪에서 신음하는 원장들에게 새로운 매출 돌파구를 제시하고 있는 정호재 대표는 만나 그의 경영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Q.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라파스와 공동 개발한 스마트 필러인 아크로 케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개발 배경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아크로 케어는 '발상의 전환' 으로부터 출발한 제품입니다. 이미 아시는 바와 같이 기존의 MTS롤러 등의 사용이 화장품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력을 높일 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아크로 케어는 궁극의 '발상의 전환‘ 을 통해 창조된 기술입니다. 그것은 MTS에 붙어있는 “미세한 바늘 그 자체를 피부 속에서 녹을 수 있는 화장품 성분으로만 100% 조성”하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기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유효한 결과는 결국과 “최소량의 유효 성분만으로도 90%이상의 피부전달력을 실현 할 수 있다” 는 것이며, 따라서 눈에 띄는 결과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크로 케어의 MTS 조성물질은 히야루로닉 에시드, 아지렐린, 아데노신 100%입니다.

Q 스마트 필러 패치 효능 관련 임상 결과, 학회 발표 등 제품의 효능을 입증하는 객관적인 데이터 관련 내용을 설명해 주세요.

A. 에스테틱 시장에 론칭된 제품 중에는 드물게... 혹은 어쩌면 최초로 본 제품은 ?제목: 생분해성 마이크로 니들 패치를 통한 눈가 주름의 개선에 관한 연구?라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논문으로 먼저 확인 됩니다. (임상 연구 기간: 2012년 12월 1일부터-2013년 7월 31일, 임상 연구 기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학과) 이는 지난 2013년 추계 대한피부과학회에서 공식 발표 되었습니다. 또한 화장품 임상 연구 공식 업체인 (주)더마프로에 의해 화장품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검증(임상 연구 기간: 2013년 7월 24일부터 2013년 9월 17일)이 재확인되어졌습니다.

Q. 피부미용실 원장 입장에서 이 제품을 취급할 경우 숍 매출 증대와 고객관리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한국 피부미용의 검증된 과학성과 우수성을 통해 에스테틱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정통 에스테틱 제품으로 기대됩니다. 결과로서 한국 내 에스테틱 소비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주름 관리에의 접목과 소비자 판매를 통하여 숍 매출이익의 첨병이 될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Q. 볼로냐 화장품박람회 다녀오신 후 느낀점과 향후 (주)뷰티앤아카데미의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저희 (주)뷰티앤아카데미는 2014년 4월 4일-4월 7일(4일간) 열렸었던 COSMOPROF WORLDWIDE BOLOGNA Exhibition에서 세계인을 대상으로 본 제품의 홍보를 하였으며,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곧 세계인의 사랑과 부러움을 받는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 잡으리라는 기대를 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시장 수요에 맞는 제품 기획과 스마트 필러의 우수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에 홍보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Q. 스마트 필러 패치와 꼴랑 등 (주)뷰티앤아카데미 브랜드 운영상황 및 회사 중장기 발전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저희는 현재의 주름관리 제품에 머물지 않고 보다 더 참신한 제품을 연구 개발 중입니다. MTS형태의 에센스패치(기미 전용)제품과 아토피 피부용 제품이 그것입니다. 앞으로 BNA(뷰티 앤 아카데미)와 함께 CO-WORK하는 피부 관리실들을 위한 특별한 지원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꼴랑 리절타임(collin resultime -France)의 새로운 론칭을 통해 더욱 전문성 있는 제품으로의 차별화를 이끌어가겠습니다.

Q. 정 대표님의 회사 경영방침, 기업운영 철학이 궁금합니다.
A. 正道, 價値, 信賴의 經營을 통한 끊임없는 自己革新입니다. 바로 이를 실천하는 것이 뷰티앤아카데미의 소명이라는 생각입니다.

Q. MBC대학가요제 출신이시고 홍콩에서도 회사를 다니는 등 남다른 텔렌트와 이력을 갖고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에스테틱 기업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시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저의 이력이 특별하다거나 별 다를 것은 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에스테틱 기업을 운영하시는 많은 대표님들의 생각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저 역시 어려운 이유를 꼽는다면 한국시장과 소비자들의 빠른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 그리고 작은 시장규모에서의 과도한 각축이 어려운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장님들과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 모두 나름의 개성과 철학이 살아있는 소신경영이야말로 한국의 에스테틱을 세계화 해낼 수 있는 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업체와 원장들 모두 힘들다고 합니다. 불황극복을 위한 숍 경영 전략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A. 단기적인 전략은 큰 의미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에스테틱의 역할에 충실하며 에스테틱에서만 가능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수 있는 차별화 전략이 있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현재의 에스테틱 시장 상황은 경영전략을 통한 극복이라는 관점보다는 오히려 에스테틱 본래의 역할과 기능을 통한 고객관리와 신뢰회복에서 찾아보는게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양심과 기본” 이것들과 한 몸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다시 말해 얄팍한 상술보다는 상도와 철학이 필요하겠습니다.

Q. 볼로냐 화장품박람회 다녀오신 후 느낀점과 향후 (주)뷰티앤아카데미의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저희 (주)뷰티앤아카데미는 2014년 4월 4일일부터 4월 7일까지 4일동안 열린 ‘COSMOPROF WORLDWIDE BOLOGNA Exhibition에서 유럽 및 세계인을 대상으로 본 제품의 홍보를 하였으며,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곧 세계인의 사랑과 부러움을 받는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 잡으리라는 기대를 합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AHC ‘프리미어 코어리프팅 아이크림 가든 부케’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AHC ‘프리미어 코어리프팅 아이크림 가든 부케’
클랍, 신개념 3in1 팩크림 ‘익스트림 필톡스 마스크’ 출시
클랍, 신개념 3in1 팩크림 ‘익스트림 필톡스 마스크’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