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유통 화장품 400품목 수거 검사식약처, 위해 화장품 사후 관리 대상 확대 강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4.03.03 08:34
  • 댓글 0

시중에 유통중인 화장품에 대한 정부의 특별 수거·검사 등 사후관리가 강화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위해화장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차원에서 2014년 화장품 특별 수거·검사를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별 수거·검사 품목수는 위해가 우려되는 제품에 대해 무작위로 선정하여 수거·검사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지난해 100개에서 400개로 대폭 늘어나게 된다.

수거·검사 대상 선정도 화장품에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는 ‘스테로이드’ 및 ‘중금속’ 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의심되는 제품과 계절별 또는 계층별로 다소비하는 제품 등을 우선하여 선별할 예정이다.

또한, 수거한 제품에 대한 정확한 품질 확인을 위해 우선 시험항목을 선정하고, 필요한 경우 시험항목 수도 추가한다.

아울러 다양한 사람이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위해 정보가 있는 등 위해가 우려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신속히 수거·검사하여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 수거·검사는 정부의 2014년도 화장품 제조·유통관리 기본계획에 따라 실시되며 주요 내용은 △ 특별 수거·검사 대상품목 확대 △ 선택적·집중적 수거·검사 실시 △위해화장품에 대한 신속한 차단 등이다.

식약처는 국내 유통 화장품의 안전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만큼, 안전한 화장품이 제조 유통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AHC ‘프리미어 코어리프팅 아이크림 가든 부케’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AHC ‘프리미어 코어리프팅 아이크림 가든 부케’
클랍, 신개념 3in1 팩크림 ‘익스트림 필톡스 마스크’ 출시
클랍, 신개념 3in1 팩크림 ‘익스트림 필톡스 마스크’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