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파티’는 뭔가 다르다
  • 승인 2005.09.01 15:46
  • 댓글 0
“안녕하세요 파티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 아중리의 화장품전문점 ‘파티"에는 고객을 즐겁게 해주는 특별한 뭔가가 있다. 꼭다문 입술은 환하게~ 힘없는 눈매는 맑고 빛나게~ 얼굴은 더욱 예쁘게 만들어 준다. 바로 고객 하나하나에게 마음의 엔돌핀을 선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 전문점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뭔지 아세요?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이예요." 당연한 얘기지만 불과 3년 만에 전주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성장시킨 이재욱 사장에게는 평범한 말이 아니다. 이 사장은 기존 고객관리가 일상적인 접객과 판촉만으로는 안 된다고 판단,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영업방법을 바꿨다. 이재욱 사장이 말하는 화장품전문점 ‘파티"의 고객맞이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상냥한 목소리로 맞이하기 △고객이 들어오면 파티의 정이라며 사탕이나 음료수를 증정하기 △계절별 피부관리 요령과 신제품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기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샘플과 판촉물 등을 챙겨주기. 요즘처럼 경기상황에선 마음 편하게 화장품 하나 구매하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파티에 들어서면 이런 부담감은 어느 새 사라져 버린다. 화장품전문점 ‘파티"는 단순하게 화장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쇼핑의 즐거움을 주는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고객밀착형 매장이라는 명칭답게 제품 구색부터 상담, 판매까지 모든 판매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짜맞췄다. 고객들이 선호하거나 제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구색을 맞춰 고객과의 신뢰도와 선택의 폭을 높였다. 30평에 이르는 매장 규모에 3명의 전문 카운슬러와 1명의 전담 피부관리사를 두고 고객에게 질좋은 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두고 있다. 고객의 피부타입에 맞는 정확한 피부상담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화장품을 알려주고 즉석에서 제품 테스트와 샘플제공까지 해 주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또한 매장 안쪽에 마련된 피부관리실은 첨단 마사지 기계 배치, 전문 에스테틱숍 수준의 품격높은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관리를 해 주는 예약서비스와 피부상담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DM발송, 판촉물 증정, 메이크업 행사 등 일반적인 고객행사 외에도 △경품행사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송 △고객 사은행사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구매금액 10%의 상품권 마일리지 제공 △현금성 포인트제도 △이메일 전송 등 세분화되고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화장품전문점 ‘파티"는 9월 5일부터 10월 15일까지 경품이벤트와 사은행사를 진행 중이다. 행사기간 동안 아중점, 송천점, 중앙점을 방문한 구매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하이마트 상품권를 비롯해, 스팀청소기, 화장품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방침이다. (453호 9면) 김유진 기자 toyoujin@csmt.co.kr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