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태국 천연소재로 K-뷰티 시장 개척 앞장코스메카코리아,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7.09 14:19
  • 댓글 0
▲ 코스메카코리아는 태국의 두라키즈 푼딧 대학교, SNPS, specially innovation company limited와 함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지난 28일 체결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는 태국 시장에서 K-컬처 붐을 등에 업고 K-뷰티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태국의 천연소재를 활용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본격적인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서원대학교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충북 바이오헬스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며 협력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어 지난 26일 태국의 천연물 원료 회사인 SNPS(Specialty Natural Public Company Limited)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뷰티 전문인력 양성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기초소재 국산화와 지역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태국의 자생 식물을 활용한 연구를 통해 태국 칡, 흑생강, 망고스틴, 감초, 용안 등 최종 5개의 품종을 주요 후보군으로 선정했다. 실제로 태국 칡은 푸에라린과 제니스테인, 다이드제인 등의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 미백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이들 식물을 기반으로 △제품 안정성 및 피부 안전성 평가 △미생물 방부력 평가 △피부 자극 테스트 등의 유효성 과정을 거쳐 고기능성 신규 스킨케어 제품 2종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코스메카코리아는 오는 10월과 11월에 예정된 ‘2024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인코스메틱 아시아 방콕’ 박람회에서 개발된 고기능성 신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헬스 연계 대학 및 기업의 원스톱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화장품 R&D 전문성을 제고하고, 기업 간 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업화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조항의 이사는 “이와 같은 협력과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K-뷰티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며 “기초 및 범용성 소재를 이용한 피부과학 응용연구를 진행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여백
Back to Top